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경영대학원, 2024년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중앙일보

입력

좌측 박지영 원우, 우측 이연경 원우

좌측 박지영 원우, 우측 이연경 원우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MBA학과 이연경 학생과 박지영 학생은 최근 ‘2024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디지털헬스케어 플랫폼 분야 유망한 중소기업인 인피니티케어 R&D 연구소의 연구원으로 재직중인 이연경씨는 국내 디지털헬스케어 시장에서 건강관리서비스 플랫폼은 사업화 단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건강관리서비스 플랫폼 성공요인 연구’ 논문을 발표했으며 이를 통해 현재 근무하는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현대자동차 캐나다법인에서 근무하는 박지영씨는 급변하는 세계 산업환경에서 자동차기업의 딜러쉽 총괄 관리자 역할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관리자로서 필요한 핵심 역량이 무엇인지 규명하기 위해 ‘총괄 관리자의 역량이 캐나다 내 딜러쉽 운영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이민정 세종사이버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사이버대 경영대학원 경우 재직하면서 공부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 학생들은 실제 기업에 근무하면서 산업이나 기업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이를 경영학 관점으로 해결하는 연구를 하고 있다”며 “이에 대한 만족이 매우 높다. 두 학생 모두 좋은 연구로 각자의 기업에 도움이 되는 연구결과를 도출하고, 논문우수상을 수상해 지도교수로서 매우 뜻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대학원은 △1300여개 기관 교육협약 체결 △세종대와 교과목 학점교류 200여 개 △석사 졸업 후에도 무료수강 △신·편입생 장학금 수혜 91% △재학생 장학금 수혜 58% 등 재학생을 다양한 복지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대학원은 국내외 교육기관과 협약으로 국제화 도모, 프로젝트 참여 등을 통해 연구장학금 지원, 대학원 내 부설연구소 운영을 통한 위탁과제 수주, 온·오프라인 세미나와 토론 수업 병행, 컨퍼런스, 대회 참가를 지원해 실무능력 배양과 업무능력 향상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전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