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커피온리', '다이닝갈비' 인수로 오프라인 F&B 키 테넌트(Key tenant) 추가 확보… PM형 디벨로퍼 아이엔지스토리

중앙선데이

입력

아이엔지스토리

아이엔지스토리

국내 독서실 ·스터디카페 1위 브랜드 작심과 프라이빗 키즈풀 브랜드 ‘씨티케이션’을 운영하고 있는 아이엔지스토리가 고품질 저가커피 브랜드 ‘커피온리’, 한돈 숯불돼지갈비 전문점 ‘다이닝갈비’를 포함하여 국내 바버샵 1위 브랜드 ‘마제스티’, 등을 성공적으로 인수하며 키 테넌트(Key tenant)를 추가했다.

공간 브랜드와 무인 테크 솔루션을 결합하여 자동화를 통한 운영 효율을 높이고 최적화된 공간 콘텐츠를 제공하며 마스터 디벨로퍼레이터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는 아이엔지스토리는 ‘다이닝갈비’와 ‘커피온리’를 통하여 신규 사업 영역인 F&B로 진출하며 실행력을 입증했다.

아이엔지스토리는 키 테넌트(Key tenant)로서 시장 내 차별성을 가진 영향력 있는 다수의 브랜드를 확보하며 건물의 맞춤형 핵심 점포 추천이 가능한 마스터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다이닝갈비’는 서울 삼성동 본점을 포함하여 상일점, 화곡점, 새내점, 부천 옥길점 등을 오픈 완료했으며 역삼점, 울산점, 이천 마장점, 제천점의 추가 오픈이 예정되어 있어 오픈 예정인 지점 포함 총 10개의 지점으로 빠르게 확장해 관련인들의 이목을 끌었다.

인수 4개월만에 10호점 계약을 완료한 72시간 숙성 한돈 숯불돼지갈비 전문점 ‘다이닝갈비’와 고품질 저가커피 브랜드 ‘커피온리’를 인수한 아이엔지스토리는 이외에도 국내 1위 바버샵 브랜드 ‘마제스티’ 등 다수의 브랜드를 인수하여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관심을 받고있다.

아이엔지스토리의 강남구 대표는 “공간의 가치를 극대화시키고 통합 무인 SaaS 기술로 공간 업계를 선두하며 실효성 있는 다수의 파트너 브랜드를 확보해 왔으며 다양한 영역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확보함으로써 건물 공실률을 줄이고 주변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영덕 기자 park.youngduck@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