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정보보호학과, 2024년 제16회 정보보호인의 밤 명사특강 ‘포렌식 윤리’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정보보호학과는 정보보호학과·정보보호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 예비 신·편입생 대상 ‘제16회 정보보호인의 밤’ 명사 특강을 오는 2월 3일(토)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고려대학교 정보보호연구원 디지털포렌식연구센터장인 이상진 교수의 ‘포렌식 윤리’라는 주제 발표로 시작한다. 20대부터 60대의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세종사이버대 정보보호학과·정보보호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 예비 신·편입생의 2024년 봄학기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고 정보보호 전문가로서의 성장을 위한 경력 목표 설정을 지원하고자 계획됐다.

유혜정 세종사이버대 정보보호학과장은 “이번 특강은 정보보호학과와 정보보호대학원 재학생 과 졸업생의 포렌식에 대한 이해와 이에 따라 새로운 비전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고 2024년 봄학기 정보보호학과와 정보보호대학원 예비 신·편입생의 조기 적응과 함께 정보보호 전문가로의 성장을 위한 동기 부여 차원에서 캠퍼스 초청 기반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특강을 통해 얻은 통찰력을 기반으로 전공 분야에서의 목표 설정 및 학업 포토폴리오 설계를 지원할 수 있도록, 신·편입생과 재학생 및 졸업생간 상견례를 겸한 네트워크 구성, 성공적인 대학 생활 설계를 위한 수강 포토폴리오 상담, 진로 설계 상담 등 다양한 행사가 특강에 이어 진행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정보보호학과에서 매년 진행되는 주요 행사인 만큼 정보보호학과, 정보보호대학원의 모든 학습자에게 특별한 기회가 되도록 준비했으며, 참여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기반으로 향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정보보호학과는 2002년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설립됐으며, 2021년부터 정보보호대학원을 개설해 학부와 대학원의 연계학습이 가능한 사이버대학 유일의 정보보호 전문학과로 체계적인 학습 제공을 통해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정보보호 최고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