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이버한국외대-(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교육협력 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사이버한국외대-(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협약식 사진

사이버한국외대-(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협약식 사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와 사단법인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회장 조수경, 이하 중앙회)는 지난 12월 20일(수)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중앙회 본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조수경 회장과 사이버한국외대 최서연 기획처장, K뷰티학부 김지영 교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한 양 기관은 ▲글로벌 인재 양성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 ▲중앙회에서 추진·시행하는 기능경진대회 등 각종 공모전에 적극 참여하고 협력 ▲지속적인 상호 연계를 위한 정기적인 공유의 장 마련 ▲기타 대학과 중앙회 간 발전을 위한 지원 사항을 협력하게 된다.

특히 이번 협약에 따라 중앙회 소속 회원이 사이버한국외대에 입학할 경우 장학혜택 등 다양한 교육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중앙회에서 실시하는 기능경진대회 등 각종 행사에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여 대학과 중앙회는 피부미용인의 재교육을 통한 K-뷰티 역량을 강화하고 뷰티산업이 활성화되도록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사이버한국외대 장지호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토털 뷰티 직업교육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나가며 상생 발전하기를 바란다”라며, “국내 최고의 온라인 교육 노하우를 지닌 우리 대학에서 중앙회 소속 회원들을 글로벌 인재로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2024년 1월 15일(월)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설 ▲K뷰티학부를 포함,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의 9개 학부에서 학생을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이메일이나 전화, 카카오톡으로 개별 상담도 받을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