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싱글 오리진도 캡슐로 간편하게 '카누 바리스타'로 즐기는 퀄리티 있는 아메리카노

중앙선데이

입력

동서식품,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카누 온 더 테이블’ 오픈

동서식품,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카누 온 더 테이블’ 오픈

최근 언제 어디서나 간단히 고품질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캡슐커피가 주목받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캡슐커피 시장 규모는 약 4000억원(업계 추산)에 이른다.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KANU BARISTA)’는 동서식품이 올해 초 50여년 커피 제조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맛과 양 모두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커피인 아메리카노에 특화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에스프레소 캡슐 대비 1.7배 많은 9.5g의 원두를 담아 풍부한 양의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카누 바리스타는 총 11종의 캡슐을 갖춰 개인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지난 11월에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콜롬비아 톨리마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등 싱글 오리진 캡슐 3종을 출시했다.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등 각 대륙을 대표하는 주요 커피산지에서 엄선한 지역 한정 원두를 최적화된 방법으로 로스팅한 것이 특징이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특유의 은은한 꽃향기와 부드러운 질감이 돋보인다. ‘콜롬비아 톨리마’는 과실향과 적절한 바디감을 즐길 수 있으며 ‘인도네시아 수마트라’는 카카오와 허브향이 입안 가득 차오른다. 각 캡슐에는 원두의 특징과 제품명을 나타내는 컬러풀한 일러스트를 담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이외에도 로스팅 강도에 따라 라이트 로스트, 미디엄 로스트, 다크 로스트는 물론 디카페인, 아이스 전용 등 다양한 캡슐을 갖췄다. 시트러스의 가벼운 산미가 돋보이는 ‘브라이트 가든’, 구운 아몬드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의 ‘프라우드 오션’, 와인향에 가벼운 산미가 돋보이는 아이스 블렌드 ‘조이풀 스노우’, 달콤하고 고소한 캐러멜 향이 특징인 ‘케어링 스타 디카페인’ 등도 인기가 높다. 또한 에스프레소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타사 호환캡슐도 갖추고 있다.

카누 바리스타에는 커피의 풍미를 살리기 위한 다양한 기술력이 담겨있다. 바리스타의 탬핑 테크닉을 구현한 ‘트라이앵글 탬핑(Triangle Tamping)’ 기술은 항상 일정한 추출을 도와 커피 향미와 퀄리티를 균일하게 유지시킨다. 또한 ‘골든 에센스’라고 불리는 18~22%의 황금 수율로 커피를 추출해 가장 이상적인 맛을 제공한다. 에스프레소와 물이 각각 별도의 노즐에서 추출되는 ‘듀얼 노즐 바이패스’ 기술은 더욱 깔끔한 맛의 아메리카노를 완성한다.

이외에도 날씨에 관계없이 시원한 커피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아이스 전용 버튼을 갖춰 핫 아메리카노와 에스프레소 등을 버튼 한번으로 간편하게 추출할 수 있으며 온수 추가, 추출구 고온 클리닝 역시 원터치로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동서식품은 소비자들이 카누 바리스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을 마련했다. 바로 오는 2024년 1월 28일까지 ‘팝업스토어의 성지’로 자리잡은 서울 성수동에서 열리는 카누 브랜드 팝업스토어 ‘카누 온 더 테이블’이다.

카누 바리스타 캡슐, 스틱, 원두까지 확장한 카누의 제품과 브랜드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으며 이색 체험존 및 포토 스팟, DIY 굿즈까지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만들어진 카누도 시음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동서식품은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브랜드 체험 공간인 맥심플랜트 지하 2층에서는 지난 8월 말까지 ‘카누 캡슐 라운지’를 운영하기도 했다. 카누 캡슐 라운지에서는 무료 시음 이벤트 및 카누 바리스타 관련 굿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해 방문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한 지난 5월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카누 하우스’는 카누와 카누 바리스타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누적 방문객 6만명을 기록하며 성료한 바 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커피인 아메리카노에 특화된 카누 바리스타는 풍부한 커피의 맛과 양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라이트 로스트부터 다크 로스트, 싱글 오리진, 디카페인 등 다양한 카누 바리스타 캡슐로 집, 오피스 등 언제 어디서나 취향에 맞는 커피 라이프를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