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입 내비게이션] 농어촌 등 정원 외 전형 모집인원 확인해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8면

광운대는 교육부의 정시모집 확대 기조에 맞춰 2024학년도 정시모집 인원을 823명으로 확대했다. [사진 광운대]

광운대는 교육부의 정시모집 확대 기조에 맞춰 2024학년도 정시모집 인원을 823명으로 확대했다. [사진 광운대]

광운대학교는 2024학년도 신입학 정시모집에서 가군 293명, 나군 108명, 다군 422명 등 정원 내에서 총 823명을 모집한다. 정원 외 농어촌학생, 특성화고졸업자, 특성화고등을졸업한재직자 전형은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을 정시모집으로 이월해 선발한다. 수시모집 결과에 따라 변경된 모집인원은 원서 접수 전날인 2024년 1월 2일 광운대 입학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김문석 입학처장

김문석 입학처장

정시 가, 나, 다군의 수능‘일반학생전형’, 수능‘고른기회전형’, 수능‘농어촌학생전형’, 수능‘특성화고졸업자전형’은 수능 100%로 선발한다. 단, 정시 다군 ‘일반학생전형-스포츠융합과학과’는 1단계에서 수능 60%와 학교생활기록부 40%를 합산해 선발 후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70%와 실기고사 30%를 합산해 선발한다. 학생부종합‘특성화고등을졸업한재직자전형’은 서류종합평가 100%로 선발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없다.

수능 반영지표는 표준점수 및 변환표준점수를 활용한다. 계열별 수능 반영영역은 일반학생전형 자연계열의 경우 국어, 수학(기하 또는 미적분), 영어, 과학탐구 2과목이고 인문계열의 경우에는 국어, 수학(미지정), 영어, 사회탐구/과학탐구 중 2과목을 반영한다. 단, 일반학생전형 정보융합학부, 건축학과(5년제), 스포츠융합과학과 및 특성화고졸업자전형은 별도의 반영영역을 둔다. 자세한 내용은 정시 모집요강을 참조하면 된다.

광운대는 입학홈페이지에서 본인 수능 성적을 입력하고 3개년 입시 결과와 비교 분석할 수 있는 ‘KW온라인 입학상담’(정시 상담솔루션)을 운영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