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국내 대표 건설사 컨소시엄 단지, 바로 옆에 초교·대형 공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광명자이힐스테이트SKVIEW

종로·강남권 지하철로 30분대
도서관·목동 학원가도 가까워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 도입

‘광명자이힐스테이트SKVIEW’(조감도)는 GS건설 컨소시엄 대단지로 차별화된 설계가 단지 곳곳에 적용될 예정이다.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과 철산동 북측 권역 재개발·재건축 단지 중에서도 최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광명자이힐스테이트SKVIEW’(조감도)는 GS건설 컨소시엄 대단지로 차별화된 설계가 단지 곳곳에 적용될 예정이다.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과 철산동 북측 권역 재개발·재건축 단지 중에서도 최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GS건설·현대건설·SK에코플랜트 컨소시엄은 이달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 78-38번지 일대 광명5R구역 재개발 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광명자이힐스테이트SKVIEW’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7층, 18개 동, 2878가구의 초대형 단지다. 이중 전용면적 34~99㎡ 639가구를 이번에 일반분양한다. 타입별로 34㎡A 125가구, 34㎡B 23가구, 39㎡A 100가구, 39㎡B 22가구, 51㎡ 141가구, 59㎡A 86가구, 59㎡B 44가구, 71㎡A 26가구, 71㎡B 14가구, 84㎡A 38가구, 84㎡B 14가구, 99㎡ 6가구다.

도보권에 7호선 지하철역

광명자이힐스테이트SKVIEW는 뛰어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먼저 교통이 편리하다. 이 아파트는 서울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종로와 강남권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다 서부간선도로가 인근에 있고 남부순환로와 안양천로가 인접해 있어 차량을 이용해 서울 도심이나 강남, 수도권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 바로 옆에는 광명동초가, 단지 반경 1㎞ 안엔 광명초·광명중·광명고가 있다. 또 연서도서관과 철산역 인근 학원가가 가깝고, 전국구 학원가인 목동 학원가도 20분대면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우선 단지 바로 옆에 대형 공원인 현충근린공원이 있고 안양천·연서어린이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 광명전통시장·롯데시네마·광명시민회관·광명시청·광명세무서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단지 인근에 있으며, 코스트코(고척점)·아이파크몰(고척점)·고척스카이돔 등 서울권 쇼핑·문화·의료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국내를 대표하는 건설사인 GS건설, 현대건설, SK에코플랜트가 참여하는 컨소시엄 단지인 만큼 차별화된 설계가 단지 곳곳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개방감과 채광·통풍성을 높였으며, 타입별로 드레스룸·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확대했다. 소형 평형인 전용 34㎡B타입의 경우 현관 특화설계 공간을 활용한 효율적 수납이 가능하며, 침실 이면 개방형 설계와 거실 측면 발코니 확장을 통해 넓은 개방감과 우수한 채광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지역 랜드마크로 만들 것”

광명자이힐스테이트SKVIEW는 대단지에 걸맞은 커뮤니티 시설도 도입한다. 주요 커뮤니티 시설로 남녀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카페테리아, 키즈카페, 작은도서관, 티하우스, 남녀독서실 등이 마련되며 어린이집과 경로당, 게스트하우스(8개 실)도 들어설 예정이다.

GS건설 관계자는 “광명자이힐스테이트SKVIEW는 광명시 광명동과 철산동 북측 권역 재개발·재건축 단지 중에서도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단지”라며 “수요자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는 지역 대표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광명자이힐스테이트SKVIEW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 7-1번지 일대에 문 열 예정이다. 현재 경기도 광명시 오리로 928(철산역 인근)에 청약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입주는 2027년 6월 예정이다.

문의 02-6953-553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