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화예술대학교 실용음악학부, 레전드 래퍼 JJK 초청 특강 개최

중앙일보

입력

▲정화예대 실용음악학부 JJK 초청 특강(사진 중앙 JJK)

▲정화예대 실용음악학부 JJK 초청 특강(사진 중앙 JJK)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는 실용음악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11월 30일(목) 오후 6시, 레전드 래퍼인 JJK(제이제이케이)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JJK는 많은 마니아 팬들을 거느린 베테랑 힙합 뮤지션으로, 2006년 1집 앨범 ‘비공식적 기록’으로 정식 데뷔 후 뛰어난 프리스타일 기량으로 한국 힙합씬의 즉흥랩 문화에 크게 기여했다. 2022년 앨범 ‘비공식적 기록III’에 이어 올해 딥플로우와 함께 앨범 ‘오컴의 면도날’을 발매했다.

또한, 래퍼 브린, 던말릭, 스월비 등을 지도한 것으로도 유명한 그는 신인 래퍼들이 힙합씬에서 한 명의 래퍼로서 제대로 활동할 수 있는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레슨을 통한 신인 지원에 적극적이다.

이날 특강은 'HIP-HOP PLAY'를 주제로 힙합, 래핑 테크닉 등 음악 활동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토크쇼 형태로 진행됐으며, 정화예대 실용음악학부 힙합 전공생들의 음악을 들으며 기량 향상에 관한 피드백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정화예대 실용음악학부는 보컬, 작편곡, 기악, 싱어송라이터, 뮤직테크놀로지전공으로 세분화 되어 있으며, 힙합전공을 신설해 힙합 문화의 고유한 정서 이해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교과를 통해 독자적이면서도 트렌디한 감각을 가진 힙합 뮤지션을 양성한다. 오는 2024년 1월 3일부터 정시 신입생을 모집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