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시립대, 『서울권 대학 창업 네트워킹 합+』 행사 성료

중앙일보

입력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용걸) 창업지원단은 25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서울 AI허브에서 창업문화 확산 및 창업 활성화 제고를 위한 『서울권 대학 창업 네트워킹 합+』행사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서울시립대학교 소속 창업동아리 뿐 아니라 서울권 대학 내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네트워킹 확대 및 실전 창업 선배들과의 멘토링 등을 진행하였다. 특히, 서울시립대학교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소속된 동대문구 창업동아리 연합 OTG(서울시립대, 경희대, 한국외대)와 연세대학교, 서강대학교 등 서울 서부권 창업동아리를 중심으로 형성된 Brave 연합 동아리 학생들이 참여하며 서울지역 10개의 대학 100여명의 학생들이 창업 정보 교류 및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창업 특강 세션에서는 ‘올웨이즈’를 운영하고 있는 e커머스 스타트업 ‘(주)레브잇’ 강재윤 대표가 시리즈 B 투자까지 유치한 경험을 주제로 강의를 이어갔으며 학생들의 많은 관심 속에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서울시립대학교 창업동아리 대표 이재준 학생은 “창업에 관심 있는 각 대학 소속의 또래들과 창업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져서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상호 성장할 수 있는 자리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본 행사를 주최한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은 향후에도 서울권 대학의 창업 문화 확산에 선도적으로 기여할 예정이다. 학생 창업의 특성상 정보 공유와 유대감 증진 목적의 창업 동아리 지원을 확대하여 초기 학생 창업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는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