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시립대, ‘2023 SEOUL IMPACT 입주기업 성과공유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서울시립대(총장 원용걸)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이임평)은 입주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자리로 2023 SEOUL IMPACT 입주기업 성과공유회를 24일 SI-STATION#1 5층 교육장에서 진행하였다.

서울시립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42팀을 대상으로 고용인원 및 매출액, 투자유치, 지원사업 선정, 지식재산권 등 23년도 사업 성과와 프로그램 참여도를 기준으로 정량평가와 대표자 인터뷰를 통한 정성평가를 실시하여 분야별(예비창업팀, 연구소창업, 기술창업팀, 소셜창업팀)로 총 15팀이 최우수상(상금 각 100만원)과 우수상(상금 각 50만원)을 수여하였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5팀은 GameOverDesignStudio(공대생 콘텐츠 브랜드), 원스텝(구인구직 APP 서비스), 배움의 모든 것(학원검색 플랫폼), 집사의 하루(반려동물 건강 솔루션), 원랩(아날로그 명품 시계 업사이클)이다. 우수상에 선정된 10팀은 해달유학(해외유학 정보 서비스), 안다(안과 정보공유 플랫폼), 트랜스바이오랩(생체신호 측정을 위한 투명 바이오전극), 텐밀리그램(AI 활용 클라우드 기반 영상 제작), 허슬러즈(함께 쓰는 소셜 캘린더 게더링), 엠엔에이엠랩(고함량 나이아신아마이드 안티에이징 기초화장품), 빛날덴탈스튜디오(생성형 AI 기반 치아모델링 솔루션), 테이스티널리티(맛집 큐레이션 서비스), 알파카네트워크(표준화된 워크플로우와 보안 환경을 구현하는 올인원 서버 관리 솔루션), 키리릿(욕조가 없는 MZ세대를 위한 커스텀 입욕제)이다. 각 대표자들은 자사의 아이템 등을 소개하고 창업관련 정보 및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에서는 한 자리에 모인 시간을 통해 입주기업 간의 네트워킹이 이루어지며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유의미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입주기업의 다양한 성공사례 공유를 통해 2023년 한 해 동안 창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서울시립대 캠퍼스타운사업단 직원들의 현장 중심의 노력 및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서울시립대 캠퍼스타운 이임평 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말 어려운 시기에 도전하는 창업가들의 열정과 도전정신에 늘 커다란 감동을 받았으며 캠퍼스사업단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힘과 보람을 느껴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 또한 참석한 입주기업의 요청사항을 경청하며 필요한 부분을 채움으로써 사업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전하였다.

서울시립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앞으로도 대학생 창업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창업가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