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김유진 교수, ‘한국관리회계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세무·회계·금융학과 김유진 교수가 지난 11월 25일 숭실대학교에서 개최된 ‘2023 한국관리회계학회 동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관리회계학회 우수논문상’은 2023년 관리회계연구에 게재된 논문 중 학술적 가치가 뛰어난 논문의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김유진 교수는 ‘기업의 인건비 행태에 미치는 요인에 대한 고찰’로 이번 상을 수상했다.

김유진 교수는 “본 연구를 통해 기업의 핵심 원가 중 하나인 인건비 행태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을 밝혔고, 본 접근방법이 설비원가 등의 고정생산요소 또는 비유연자원의 원가행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연구로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세무, 회계, 금융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대학으로, 정규 수업 외에도 특강, 현장 견학 등의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 세무‧회계 분야에 종사하는 실무자들의 실무능력을 배양하는 동시에 재테크 지식 함양을 목표로 회계, 세무, 금융 분야의 융합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모집을 시작하며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에 대한 정보와 상담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