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씨엔씨레볼루션㈜-마카롱돌(다락아이), '웹툰 IP의 프리미엄 굿즈' 선봬

중앙선데이

입력

씨엔씨레볼루션㈜-마카롱돌(다락아이), '웹툰 IP의 프리미엄 굿즈'

씨엔씨레볼루션㈜-마카롱돌(다락아이), '웹툰 IP의 프리미엄 굿즈'

씨엔씨레볼루션㈜은 11월 27일부터 12월 26일까지 한 달간 카카오페이지 누적 조회 수 5,700만 회를 기록한 인기 웹툰 ‘아빠, 나 이 결혼 안 할래요!’의 주인공 ‘쥬벨리안’, ‘막스’, ‘레지스’의 구체관절인형을 ㈜마카롱돌 (다락아이) 홈페이지에서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씨엔씨레볼루션㈜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IP 라이선싱 지원’ 사업을 통해 최초로 웹툰 IP의 구체관절인형을 출시한다. 남주인공 ‘막스’와 ‘레지스’는 75cm, 여주인공 ‘쥬벨리안’은 64cm 크기로 제작되었으며 웹툰 캐릭터의 조형적 아름다움은 물론 작품 속 소품과 의상을 표현했다.

이번 구체관절인형에 사용된 바디는 총 16개의 관절로 이루어졌고 팔과 다리는 3중 관절 구조로서 원하는 위치에 고정된 자세를 취할 수 있다. 이러한 정교한 제작 기술 덕분에 웹툰의 명장면도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으며, 웹툰 속 화려한 의상과 헤어를 구현하여 실재감을 더한다. 특히 캐릭터의 다양한 의상 및 액세서리 등은 향후 새로운 버전으로 출시해 상품 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웹툰 ‘아빠, 나 이 결혼 안 할래요!’는 지난 9월 본편이 완결되었으며, 24년 초 외전을 연재할 예정이다. 전세계 9개 언어로 유통 중이며 ‘2022 콰이칸 최고 유료매출상(중국)’, ‘2022 픽코마어워즈 아쿠아상(일본)’을 수상한 글로벌 인기작품이다.

주인공이 황녀를 독살한 범인으로 누명 씌워진 채 연인과 아버지에게 버림받고, 황태자의 검에 최후를 맞이하는 비운의 악녀 '쥬벨리안'에 빙의 하며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담고 있다. 웹툰의 출판물은 일본에서 10만 부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한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태국어, 영어(출판 예정 포함) 등의 언어로도 출판되었고 지난 8월 중국에서 무빙툰으로 출시되며 IP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씨엔씨레볼루션㈜과 인형 콜라보를 담당한 ㈜마카롱돌(다락아이)는 국내외로 인형 팬을 확보하고 있으며, 미국과 프랑스에서 초대전시를 진행하기도 하였다.

다락아이의 문제대 대표는 “주인공의 성격 및 대표 이미지를 구현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2D 이미지를 3D인형으로 만드는 작업은 매우 신선했다”고 출시 소감을 전했다.

씨엔씨레볼루션㈜ 이재식 대표는 “이번 구체관절 인형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웹툰 IP의 프리미엄 굿즈 시장을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씨엔씨레볼루션㈜은 2001년에 창립한 웹툰·웹소설 전문제작사로 경쟁력 있는 작품을 기획부터 제작, 유통하고 있다. 최근 네이버웹툰 ‘플레이어가 과거를 숨김’, ‘피폐물 남주의 엄마가 되었다’와 카카오페이지 ‘흑막의 독 감별사가 되겠습니다’ 리디에 ‘임계점’, ‘레가스’ 등의 작품을 런칭해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아빠, 나 이 결혼 안 할래요!’의 구체관절인형 캐릭터 3종은 11월 23일부터 12월 10일까지 투니크(Toonique) 합정2호점에서 진행되는 웹툰 콜라보 카페에서 실물을 직접 감상할 수 있다.

박영덕 기자 park.youngduck@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