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분양 단지마다 청약 열풍, ‘e편한세상’ 이유있는 흥행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4개 단지 연속 인기몰이

전국 곳곳 최다 청약 접수 기록 
동탄 파크아너스 등 완판 이어가
고객 체감형 스마트홈 앱도 호응 

DL이앤씨는 2020년 업계 최초로 모든 공동주택 현장에 건설정보모델링(BIM) 기술을 적용해 최근 국토교통부로부터 BIM 리딩사로 선정되는 등 스마트 건설 기술력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DL이앤씨는 2020년 업계 최초로 모든 공동주택 현장에 건설정보모델링(BIM) 기술을 적용해 최근 국토교통부로부터 BIM 리딩사로 선정되는 등 스마트 건설 기술력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DL이앤씨(디엘이앤씨)가 올해 청약시장에서 4개 단지 연속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지역 최다에 이어, 전국 최다 청약 접수를 기록하며 브랜드 저력을 입증하는 모습이다. 전국 곳곳에서 분양 완판은 물론, 청약에서도 연달아 성공적인 성적표를 받아내면서 수요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앞선 기술력·품질이 흥행성공 요인

실제로 DL이앤씨가 지난 9월 인천에 공급한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는 최고 35대 1의 경쟁률로 당시 올해 인천 최다 청약 접수를 기록하며 전 주택형이 마감됐다. 지난 10월 24일 분양한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도 1순위 청약에서 13만3042명이 몰리면서 최고 430.4대 1의 경쟁률로 올해 전국 공급 단지 최다 청약 접수 기록을 갈아치웠다.

같은 날 서울 강동구 천호뉴타운에 선보인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역시 1만1437건이 접수돼 최고 595대 1의 경쟁률로 올해 강동구 공급 5개 단지 중 최다 청약 접수를 기록했다.

이 뿐만이 아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DL이앤씨가 지난 14일 서울 송파구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도 1순위에서 특별공급을 제외한 169가구 모집에 2만5783명이 몰리며 평균 152.6대 1, 최고 354.3대 1의 청약 경쟁률(59㎡B타입)을 보였다. 이 아파트는 이보다 앞서 진행된 특별공급에서도 1만4058건이 접수돼 평균 108.14대 1의 경쟁률로 올해 최다 접수 건수, 최고 경쟁률을 달성하며 본선 흥행 성공을 예고했다. DL이앤씨가 하반기에 공급한 4개 단지 평균 경쟁률만 124.2대 1에 달한다.

계약에서도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DL이앤씨가 충남 아산에서 분양한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893가구)이 올해 4월 100% 계약된 데 이어, 경기 동탄2신도시에 공급됐던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역시 올해 8월 800가구가 모두 완판됐다. 하반기 공급한 단지들 또한 높은 청약률과 함께 현재 계약을 진행 중인데 조기 완판이 기대되고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DL이앤씨가 짓는 e편한세상 브랜드 주거단지 가치를 수요자들에게 인정받은 결과로 풀이된다”며 “각 분양 단지의 우수한 상품성뿐만 아니라 소비자 주거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삼는 e편한세상의 앞서가는 기술력과 품질, 브랜드 프리미엄 등이 분양 완판과 청약률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브랜드 프리미엄도 주효

고객 중심의 서비스도 완판 행진과 높은 청약 경쟁률에 한몫했다는 분석이다. DL이앤씨의 e편한세상은 비즈빅데이터연구소가 실시한 브랜드 조사에서 2021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스마트 아파트’ 1위를 차지했다. e편한세상은 특히 고객 체감형 스마트홈 플랫폼 ‘Smart elife ’앱이 실제 소비자들이 효용을 느낄 수 있는 스마트 기술로 평가되며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이 앱은 업계 최초로 어디서나 집안을 제어하는 기능과 자유게시판, 민원, 주민투표, 단지 실내외 공기질 정보 제공 등의 주거 서비스 기능을 통합해 앱 하나로 주거생활이 가능하도록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단순히 기술력만을 앞세우는 것을 넘어 고객 중심의 서비스 철학을 실현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 것이다.

이뿐 아니라 e편한세상은 소비자의 스마트홈 앱 사용 빈도의 우선 순위를 찾아내 사용자 환경에 반영하고 디자인 리뉴얼 또한 병행해 사용성을 극대화했다. 실제 e편한세상의 스마트홈 앱은 사용자 경험과 환경(UX/UI) 측면에서 높은 편의성과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주목 받으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21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지털 상호작용 부문으로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e편한세상은 이 밖에도 올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및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국내 건설사 최초로 디자인 전략 부문 2관왕을 달성했다. 국내에서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11회 수상을 비롯해 국가 브랜드 대상 6년 연속 수상,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8회 수상 등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DL이앤씨의 엄격한 품질 경영 철학도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요소다. DL이앤씨는 올해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8월까지 하자 판정 건수에서 ‘0건’을 달성하며 엄격한 품질 관리를 입증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