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경대학교, ‘2023년 대학혁신지원사업 Global CORE Project(Program B, C)’ 성료

중앙일보

입력

서경대학교(총장 김범준)는 지난 11월 8일(수)부터 11월 10일(금)까지 일본 도쿄에서 2023년 대학혁신지원사업 Global CORE Project - Program B(Broaden Your View)를 진행한 데 이어, 11월 15일(수)부터 11월 17일(금)까지 제주도에서 Program C(Create Your Solution)를 잇따라 진행했다.

2023년 Global CORE Project는 2022년에 진행되었던 글로벌 실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학생 니즈를 반영하여 해외 현장과 지역사회 방문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을 주제로 주어진 과제들의 해결을 위한 글로벌 사례 분석과 단계별 교육 등을 현장 체험형 프로젝트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지난 8월 31일부터 이틀간 여의도에서 진행된 Program A에서 선발된 학생팀이 제시했던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다양한 과제를 일본과 제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관찰하며 결과를 도출해 나가는 Program B, C가 진행됐다.

Program B(Broaden Your View)는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글로벌 기업인 오라클 재팬을 방문하여 데이터베이스 기반으로 과제 해결에 대한 교육을 받고 학생들의 현지 활동 적용 방안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였으며, 학생활동 중간 점검을 위한 멘토링을 제공하고 팀별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과 관련된 과제를 수행했다.

둘째 날인 11월 9일(목)에는 김범준 서경대 총장이 직접 학생활동 현장을 찾아 지도교수와의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청취하고 문제 해결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였으며,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 활동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Program C(Create Your Solution)는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제주에서 팀별 과제수행 결과를 어떻게 반영하고 적용하여 실현시킬 수 있을지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팀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하여 구체적인 결과물을 도출하기 위한 전문가의 교육을 받고 팀별 아이디어 적용 방안과 솔루션 제시를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했던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4학년 황유림 학생은 행사 종료 후 가진 인터뷰에서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학생들과 만날 수 있었으며, 그들의 경험과 가치관을 듣고 배우며 자신 또한 새로운 비전을 꿈꾸게 되었고, 글로벌 기업 방문과 교육을 통해 해외 취업을 목표로 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참가자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1학년 문서윤 학생은 “ESG, 사회적 가치 실현, 도시발전 등의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주제와 내용을 가지고 실제 체험을 통해 새로운 것들을 알아갈 수 있어서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왔다.”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해 아이디어를 사업으로 연결시키는 방법에 대해 교육을 받고, 창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아진 것 같다.“ 고 느낀 바를 전했다.

이석형 서경대 전략사업&예산처장(대학혁신추진사업단장)은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가지고 업계 전문가들과 함께 교류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실제 지역사회에 적용될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과정이 사회적 가치 실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팀원 간 협력과 소통을 통해 팀별 과제에 맞는 해결방안을 스스로 모색하고 구체화하는 과정이 학생들의 글로벌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