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강남 20분대 운정역 인근 브랜드 단지…다양한 편의시설, 합리적 가격 매력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GTX 운정역 서희스타힐스

가칭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투시도)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84㎡ 약 1500가구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가칭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투시도)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84㎡ 약 1500가구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서희건설이 경기도 파주시에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를 선보인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A 개통에 따른 수혜 단지에 대한 수요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 아파트도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는 서울 강남 삼성역까지 20분대에 도착 가능한 GTX-A노선 운정역이 가깝고 2025년 서울 지하철 3호선 연장선 착공이 계획돼 있어 강남 접근성이 크게 높아질 전망이다.
파주 운정신도시는 GTX-A노선 개통이 가까워지면서 부동산 가격이 강세를 보인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GTX운정역(예정) 인근 파주 초롱꽃 8단지 중흥S-클래스 전용면적 84㎡는 지난 7월 6억2000만 원(19층)에 거래됐다. 지난해 같은 층 같은 면적이 4억4940만원에 거래된 것에 비하면 1년 만에 1억7000여만 원이 올랐다.

초대형 단일 브랜드 프리미엄 기대

이 단지는 확실한 미래가치와 합리적인 가격을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지하 3층~지상 25층, 전용면적 59~84㎡ 약 1500가구 규모로 지어질 계획이다. 초대형 단일 브랜드 타운으로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서희건설은 도급순위 20위, 아파트 브랜드 평판 8위를 차지했다.
이 단지는 운정신도시 남쪽 인근에 자리해 파주시는 물론 인접 고양시 주거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다. 이마트 운정점, 롯데백화점, 킨텍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스타필드(예정) 등 다양한 쇼핑·편의시설 인프라 이용이 편리하다.
운광초, 동패초·중·고, 운정고, 고양예고 등 각급 학교가 있고 운정신도시에 학원가가 형성돼 자녀교육과 진학지도가 수월하다.

교육여건 우수, 녹지공간 풍성

동양 최대 규모 인공호수공원인 ‘일산호수공원’에 버금가는 초대형 규모의 운정호수공원과 운정건강공원, 새암공원 등 휴식 명소가 조성돼 있으며 한울 어린이공원과 메아리공원 등 소규모 녹지공간도 가깝다.
파주시 서패동 일대 축구장 64개 규모 부지에 대학병원 유치와 혁신의료연구단지, 바이오융합복합단지를 조성하는 파주 메디컬클러스터 사업도 추진 중이어서 개발 호재도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강남 접근성이 크게 향상돼 파주는 물론 강남과 강남 출퇴근 인구가 많은 성남·과천·하남시 등지에서도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문의 1600-828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