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군경상담학과, 수도군단 군간부들 대상 ‘제2회 가족사랑캠프’ 진행

중앙일보

입력

지난 7월 육군 수도군단(군단장 고창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군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0월 4일과 5일 양일 간에 걸쳐 군간부 10인을 대상으로 영종도 충의휴양소에서 ‘제2회 가족사랑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의 가족사랑캠프는 수도군단과의 학군 협약을 기념해 진행됐으며 바쁜 군 생활 중에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는 귀중한 시간으로 평가받았다.

육군 수도군단과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개설된 다양한 학과 및 전공들(상담심리학부-군경상담학과, IT학부-컴퓨터·AI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정보보호학과, 경영학부-경영학과, 유통물류학과, 재난안전학부-소방방재학과, 산업안전공학과, 드론학과, 자산관리학부-건축도시계획학과)을 통해 수도군단 군간부들의 자기개발을 위한 온오프라인의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협력하고 있다. 또, 군 교육 발전을 위해 서로 필요한 협력과 자문, 인적 교류를 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세종사이버대학교 군교육지원센터에서는 가족사랑캠프 외에도 장병들에 대한 인성교육과 군간부들의 군상담 세미나 교육 등에 적극 참여하고 협력하고 있다.

아울러, 군단 창설기념일, 지상군 페스티벌, 주요 안보 현장 견학 등의 연간교육계획을 수립, 상호 성실하게 교류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군경상담학과는 군부대의 군상담사 교육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신설됐다. 신세대 장병들과 소통하며 지휘할 수 있는 리더십을 함양하고 신세대 장병들의 문제에 심층적으로 개입할 수 있으며, 전역 후 특수공무원(경찰, 소방, 교정공무원 등) 지원에 유리한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군경상담학과는 군과 경찰조직 및 교정 분야의 전문상담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설, 이론과 현장실무 경험이 풍부한 실무형 교수진 운영, 군상담사 및 경찰상담사 자격증 외에도 상담 관련 국가자격증 취득 지원 등 사이버대학 최초의 라이브 강의실 운영을 통한 일대일 학습지도를 시행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군경상담학과는 오는 12월1일까지 1차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과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