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3회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데모데이 캠타비전, 11월 1일(수) 성료

중앙일보

입력

경희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이 ‘제3회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데모데이 캠타비전’을 11월 1일(수) 경희대 오비스홀에서 개최했다.

경희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이 ‘제3회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데모데이 캠타비전’을 11월 1일(수) 경희대 오비스홀에서 개최했다.

경희대학교(총장 한균태) 캠퍼스타운 사업단 입주기업의 지난 1년간 성장을 확인하는 ‘제3회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데모데이 캠타비전’이 11월 1일(수) 경희대 오비스홀 111호에서 개최됐다. 93개의 입주기업 중 4개월간의 예선을 거쳐 선발된 9개 팀이 전문 투자자 앞에서 IR 피칭을 진행했고,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을 선정했다. 오비스홀 111호 앞 공간에는 사업단 입주기업들의 홍보 부스도 열었다.

경희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장영표 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데모데이 준비 과정에서 입주기업과 우리 사업단의 성장 모습을 확인했다. 사실 혁신의 길을 걷는 창업은 힘든 일이다. 주변에 많은 동료가 있다는 점이 힘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데모데이는 캠퍼스타운의 1년 사업 중 가장 큰 행사이다. 이 순간이 힘든 길을 함께 걷는 동료를 응원하는 시간이길 바란다. 캠퍼스타운 사업으로 튼튼한 창업 생태계가 조성되고, 이것이 국가 발전에도 도움 되길 기원한다”라며 응원했다.

대상, 라이크낫(주) 이예린 대표, “경희대 캠타에서 커뮤니티의 힘 느끼고 몰입할 수 있어”

총 9팀이 참여한 IR 피칭 결과, 대상은 체형 데이터를 활용한 초개인화 속옷 플랫폼 poola를 개발한 라이크낫(주)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은 프랜차이즈 공산품 제작관리 플랫폼 ㈜프랜킷과 스마트 IoT 상수도 관제 플랫폼 지오리더를 개발한 ㈜지오그리드가 수상했다. 우수상은 비만, 당뇨 등 대사성질환을 위한 디지털 치료제 개발 기업인 ㈜오디엔과 근골격계 질환 관련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링닥의 ㈜잇피가 선정됐다.

라이크낫(주) 이예린 대표는 “창업은 힘든 일이라 후회도 많이 했었다. 스타트업은 거절당하는 일이 일쑤고 고객도 상상하지 못한 방향으로 움직인다”라며 창업의 어려움을 드러냈다. 그는 “창업할 수 있게 창업 생태계를 조성해준 캠퍼스타운 덕분에 활동을 이어갈 수 있었다”라며 “경희대 캠퍼스타운에 입주한 11개월 기간은 커뮤니티의 힘을 느끼고 가장 몰입해 사업한 기회였다. 오늘의 대상이 독이 되지 않게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와 함께 경희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내년 입주기업을 선발하는 ‘2024 경희대학교 캠퍼 6기 선발 경진대회-캠퍼서핑챌린지’를 공고했다. 모집은 11월 14일(화) 자정까지이며 입주 기간은 2024년 1년 동안으로 특화 분야인 바이오헬스를 포함해 컨슈머테크, SW/ICT, ESG/지속 가능성, 생활/소비, 미디어/콘텐츠 등 총 6개 분야로 구분해 총 60여 팀을 모집한다.

11월 14일(화) 자정까지 새 입주기업 선발

이번 입주기업 선발의 가장 큰 특징은 ‘Five Fits Frameworks’ 사업계획서로 입주기업을 평가한다는 점이다. 캠퍼스타운 사업단이 지난 4년간 184개 창업팀을 발굴·육성한 노하우와 경희만의 창업기업(팀) 선발 철학 및 비전을 담아 세운 기준이다. 신청기업(팀)의 창업 아이템(제품, 기술, 서비스)과 사업단이 선정한 5개의 창업 핵심 지표인 창업자(Founder), 고객(Customer), 시장(Market), 역량(Team & Plan),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등과의 적합성(Fit)을 통해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의 목표 실현과 경희대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창업기업을 선발하려 한다.

평가는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 3차 면접 평가 등으로 진행되고, 11월 30일(목)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경희대 캠퍼스타운 홈페이지와 블로그 모집공고에서 양식을 받은 후 구글폼으로 지원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전용 입주 공간 및 집기 비품이 무상으로 제공되고, 총 창업지원금 규모는 3억 원이다. 선정시 팀당 300만 원씩 창업지원금을 우선 지원받으며, 경진대회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팀에게는 1,000만 원, 6개 분야별 1등 팀에게는 500만 원의 창업지원금을 추가 지급한다. 입주기간동안 16개의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을 운영함과 동시에 △심리상담, 건강검진 할인 등 헬스케어 △기타 창업지원 프로그램 연계 및 후속 활동 △콘텐츠 제작, 자료집 제작 등의 홍보 △센터 커뮤니티 행사 등 사업단 프로그램 △제휴 스타트업 서비스 활용 등을 지원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