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따뜻한동행, 장애인 공간복지 1,000호 수혜 가정 개보수 작업 마쳐

중앙선데이

입력

따뜻한동행 공간복지 지원사업 1,000호 기념식 단체사진(윗줄 왼쪽부터 이광재 따뜻한동행 상임이사, 김종훈 따뜻한동행 이사장, 정준호 후원회장, 아랫줄 왼쪽에서 두번째 1000호 수혜자 박지주씨)

따뜻한동행 공간복지 지원사업 1,000호 기념식 단체사진(윗줄 왼쪽부터 이광재 따뜻한동행 상임이사, 김종훈 따뜻한동행 이사장, 정준호 후원회장, 아랫줄 왼쪽에서 두번째 1000호 수혜자 박지주씨)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은 장애인 시설과 가정을 대상으로 장애 특성을 고려한 공간복지 사업을 펼쳐온 지 13년 만에 1,000번째 수혜 가정의 개보수 작업을 마치고 기념식을 가졌다.

1,000번째 가정은 박지주씨(51세)가 거주하고 있는 서울시 구로구의 아파트로 휠체어를 사용하는 거주자의 특성을 반영하여 낡은 거실 마루와 도배 등을 새롭게 바꾸고, 실내에서 휠체어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공간을 개선했다. 또한 리모컨과 핸드폰으로 조작 가능한 도어락 및 LED등, 전동 빨래 건조대, 자동 블라인드 등 맞춤형 생활 편의 시설도 설치했다.

행사에는 김종훈 따뜻한동행 이사장과 정준호 후원회장 등이 참석해 1,000호 지원을 축하하는 기념식을 가졌다.

지난 2021년부터 후원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정준호씨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나눔이 모여 매일 한 개 이상의 장애인 시설 또는 가정의 변화들이 만들어지고 있다.”라며 “장애인들을 위한 공간복지 사업에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김종훈 이사장은 “평생 건설과 관련된 일을 하면서 공간의 변화는 장애인들의 삶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따뜻한동행의 설립부터 함께해 왔는데 이렇게 1,000호를 달성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더 많은 분들에게 자유로움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따뜻한 사람들이 함께 모여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만든다’는 취지로 지난 2010년 설립된 따뜻한동행은 PM 기업 한미글로벌과 함께 장애인 시설과 개인 가정을 대상으로 꾸준히 공간복지 사업을 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장애인 시설 488곳과 개인주택 512곳 등 총 1,000개 공간을 지원했다. 현재는 서울시와 포스코1%나눔재단, 우미희망재단 등과 함께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1,000번째 공간복지 수혜자인 박지주(51)님은 “불편하게 살아왔는데 생각지도 못하게 불편함의 원인을 찾아주시고 저의 장애 특성에 맞게 고쳐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마치 새집에 이사 온 것 같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2010년 설립된 따뜻한동행은 장애인을 위한 국내외 공간복지지원, 첨단보조기구 지원, 일자리 창출 및 자원봉사 활동 지원 등을 실시하는 순수 비영리 단체다.

박영덕 기자 park.youngduck@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