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 마음건강 증진 캠페인 ‘걱정빼기’ 진행

중앙일보

입력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지난 10월 17일(화), 서울 공릉동 교내 향학로 인근에서 마음건강 증진 캠페인 ‘걱정빼기’를 진행했다.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가 이번에 진행한 2023년 2학기 마음건강 증진 캠페인 ‘걱정 빼기’는 학생들이 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학생들이 생각과 마음을 표현하는 과정 통해 자신의 감정을 타당화하고 일반화하는 경험을 하도록 했다.

또한, 타인의 경험 공유을 통한 생각 확장의 기회도 갖도록 하였다.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는 2023년 1학기에는 ‘상상 더하기’ 캠페인을 진행하여, 개인의 고민과 소망 적기를 통해 희망감을 고취하고 학생들의 자기 이해 및 마음건강 증진을 돕는 계기를 마련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에는 총 409명이 참여하였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는 4.7점(Max=5.0)으로 높은 수준을 보였다.

참여자들은 “심리건강을 생각하는 계기가 돼서 너무 좋다.”, “마음이 따듯해졌다.”, “야외 홍보가 참여 부담을 줄여준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는 학생들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개인상담, 심리검사, 집단상담, 특강 등 다양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서울과기대 재학생의 마음건강과 적응력 향상, 개인의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