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삼육대, 언택트 취업박람회 ’2023 커리어 피에스타‘ 개최

중앙일보

입력

삼육대(총장 김일목)는 국민대, 서울과학기술대, 성신여대, 서일대와 연합으로 언택트 취업박람회 ‘2023 커리어 피에스타(Career Fiesta)’를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온라인(Zoom)으로 개최한다.

고용노동부 서울북부고용복지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하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전·현직 인사담당자를 초청해 기업과 직무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첫날인 6일에는 YG엔터테인먼트 인사담당자가 엔터테인먼트 업계 동향과 직무 등을 상세히 안내한다. 7일에는 전 삼성그룹 계열사 인사팀장이 ‘취업의 블루오션 알짜 강소기업 지원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8일에는 ‘세바시’ ‘서민갑부’ 등에 출연해 잘 알려진 끄트머리집 윤혁진 대표가 ‘작은 도전으로 이룬 꿈’을 주제로 청년들에게 자신만의 창업 성공 노하우를 전달한다. 같은 날 SC제일은행, 교보생명 전 인사담당자는 사회초년생의 월급관리를 위해 ‘MZ 세대에게 필요한 금융지식’을 주제로 발표한다.

9일에는 링크드인 한국파트너사 대표가 SNS 비즈니스 플랫폼을 활용한 취업전략을 소개하고, 같은 날 국가별 해외취업 전략 특강도 마련된다.

명사특강도 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는 7일 자기계발 및 동기부여 특강을 한다. ’나만의 길을 찾을 때까지 인생의 레버를 당기는 법‘이 주제다.

이번 박람회는 삼육대, 국민대, 서울과기대, 성신여대, 서일대 재학생 및 졸업생과 지역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포스터에 안내된 구글폼 링크 혹은 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에어팟, 갤럭시버즈,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수료증이 필요하면 고용노동부 취업포털 워크넷에서 별도로 신청할 수 있다.

삼육대 류수현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년들이 희망 기업과 직무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이에 따른 핵심 취업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