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10월 14일 YTN에 출연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에서는 오는 10월 14일 토요일 오후 11시 YTN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방송 촬영은 지난 9월16일 세종사이버대 주몽관 화상강의실에서 이뤄졌으며, 재학생 중심으로 촬영이 이뤄졌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YTN의 프로그램들 중 ‘탐사보고서 기록: 인플루언서 전성시대’ ‘문화’와 ‘심리’ 파트에 출연했다.

‘문화’ 파트에서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재학생들이 출연해 인플루언서의 사회적 영향력을 바라보며, 인플루언서를 희망하는 사람들 증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으며, 인플루언서 어떤 문화를 만들었을까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했다.

‘심리’ 파트에서는 인플루언서를 바라보는 우리의 심리를 돌아보았고, 인플루언서를 따라 제품을 구매하거나 여행을 다니는 모임 등의 이야기도 진행됐다.

또한, 촬영 당일 유튜버학과의 학과장 박성배 교수의 특강으로 촬영이 이어졌다.

방송에 출연한 유튜버학과의 재학생 이은주 학우는 “YTN 방송 출연을 통해 촬영 현장에 대한 실습이 이뤄져 학교 수업과는 또 다른 경험을 하게 됐다”며 출연 소감을 밝혔다.

박성배 유튜버학과 학과장은 “이번 방송출연을 통해 인플루언서의 역할과 대중들의 기대심리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재학생들의 방송 출연을 도와준 YTN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 기초부터 유튜브 및 틱톡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최근 4개월만에 인스타그램 팔로워 80만명을 돌파한 Musician Park, 초보 유튜버의 필수 채널인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인기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인기 틱톡커 쥬니와 부업 전문 유튜버 절약왕 정약용 등이 교수로 임용되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