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대상 IR 데모데이 성황리 개최

중앙일보

입력

 박태원 단장(도시계획도시부동산학과 교수)외 수상 기업대표, 심사위원단

박태원 단장(도시계획도시부동산학과 교수)외 수상 기업대표, 심사위원단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박태원 도시계획부동산학과 교수)에서는 지난 13일 사업단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IR데모데이를 진행하였다. 본 행사는 사업단에서 캠퍼스타운 입주기업을 위한 국내 및 해외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총 19개 기업의 발표와 심사를 거쳐 최종 5기업이 수상을 하였으며, 대상 ‘왓위케어’, 최우수상 ‘이스트투웨스트’, ‘에이치씨랩’, 우수상 ‘왕왕’, ‘우리덜’이 선정되었다. 대상을 수상한 ‘왓위케어’는 고령자 및 시각 장애인 등 교통약자에 소리정보를 안내하는 제품인 ‘스마트 히어링 루프’를 발표하였으며, 본 제품은 성동구 및 강남구 등 버스정류장 시설에 기 설치되어 운용중이다.

박태원 단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사회적 약자를 돕고, 친환경적인 제품을 선보인 기업들이 수상하였으며, 지속적으로 입주기업을 위한 투자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운대학교는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23년 서울 캠퍼스타운 신규공모 종합형 사업에 연속 선정되어 노원구와 함께 총 사업비 100억에 달하는 ‘산·학·민·관 협력형 캠퍼스타운 2.0을 통한 동북권 창업밸리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2016년 1차 단위형 사업을 시작으로 2019년 2차 종합형 사업을 연속하여 진행 중에 있으며 단위형 사업과 종합형 사업의 과정적 성과를 이어 2023년~2026년에 걸쳐 창업 생태계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