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과천정보타운역 역세권 오피스텔…투자금 부담 줄여 2차 물량 완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투시도)는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주거복합단지다.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투시도)는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주거복합단지다.

서울·수도권을 중심으로 부동산 회복세가 확산하면서 준강남 입지의 과천에 수요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실제로 과천의 매매값·전셋값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주간 아파트 동향 자료에 따르면 과천시 아파트 매매가격은 지난 6월 1주부터 8월 4주까지 13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전셋값도 13주 연속 오르며 상승세를 유지했다.

준강남 과천 분양 후끈

이에 따라 과천 분양시장도 함께 달아오르고 있다. 대표적으로 과천지식정보타운에 공급된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계약이 최근 급증하면서 2차 오피스텔과 오피스 물량이 100% 완판됐다.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분양관계자는 “2차 오피스텔 233실과 오피스 168실이 완판됐다”며 “계약과 상담을 원하는 수요자들 문의가 계속돼 1차 오피스텔과 오피스 계약 열기도 달아오르고 있다”고 전했다.
이 단지는 경기도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상업 1-2·3블록(1차), 상업 3-1·2블록(2차)에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주거복합단지다. 각 블록에 1개 동씩 총 2개 동으로 구성되며, 지하 6층~지상 15층 규모다. 지하철 4호선 과천정보타운역(예정)과 인접한 역세권 단지로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출 전망이다. 제2경인고속도로, 47번 국도, 과천~봉담간 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광역교통망도 갖췄다는 평가다. 한 정거장 거리의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에는 연내 착공을 알린 GTX-C 노선과 위례-과천선 신설 계획이 예정돼 있어 서울·강남 접근성은 더 좋아질 전망이다.
과천지식정보타운은 IT, 제약 및 바이오, 신소재 등 미래 산업 관련 기업 입주가 본격화되면서 강남권 미래 산업 거점으로 지역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는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계약자의 초기 투자금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입주 전까지 추가 자금 마련 부담도 없다. 만기 8년으로 묶여 있는 오피스텔 담보대출의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산정 방식을 일반 주택담보대출과 같은 방식(최장 30년 만기)으로 개선하는 개정안이 본격 시행되면서 이에 따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일원에 있다. 일부 잔여분에 대해 선착순 계약이 진행 중이다.
문의 1533-254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