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 ‘2023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2023스타트업 채용박람회 행사사진

2023스타트업 채용박람회 행사사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이 구직자, 스타트업, 지역사회를 연결하고, 생태계 활성화 등 도모하기 위하여 지난 14일~15일 이틀간 서울 공릉동 교내 향학로에서 ‘2023 스타트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예비, 초기창업패키지 등 창업지원단 수혜기업 14개 사가 참여, 스타트업 구인·구직 매칭을 위한 행사 부스에서 온라인 사전 참가 신청자 및 현장 참가자들의 1:1 대면 채용 면접을 진행하였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창업지원단은 스타트업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하여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초기 창업패키지 수혜기업들의 기업 홍보 및 스타트업 제품·서비스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예비·초기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 상담 부스를 함께 개설하여 학생 및 일반인 등 다양한 연령대들의 창업에 관심 있는 다양한 참여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해당 박람회를 구성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스타트업 구인·구직 매칭 부스를 운영한 스타트업 기업 14개 사에 재학생 60여명이 관심 있는 아이템 관련 스타트업 기업을 방문, 대면 구직 상담을 받는 등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은 ‘2023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개최를 통해 인력난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과 취업 수요가 있는 재학생을 연결해 주는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해 내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이외에도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본교 학생들 및 지역 청년들이 스타트업 및 강소기업 구직 등 창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창업 지역거점 대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은 초기창업패키지 외에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전문랩) ▲예비창업패키지 ▲글로벌협업프로그램 등의 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창업교육센터 △창업사업화지원센터 △창업보육센터 △창업메이커지원센터 △LINC3.0 사업 등 창업 전담 조직을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기업의 성장단계별 창업지원이 가능하며, 제조부터 지식서비스, 클라우드, AI 등 다양한 분야의 (예비네)창업기업의 발굴, 육성, 투자까지 담당하는 전주기적 창업지원체계를 갖추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