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동훈 총장, 마약 근절 캠페인 동참

중앙일보

입력

▲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이 마약 근절 캠페인 ‘NO EXIT’에 동참했다.

▲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이 마약 근절 캠페인 ‘NO EXIT’에 동참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이 14일 마약 근절 ‘No Exit’ 캠페인에 참여했다.

마약근절 ‘No Exit’는 경찰청이 마약퇴치운동본부와 관계부처 합동으로 지난 4월부터 추진 중인 범국민 마약 범죄 예방 캠페인이다. 경찰이 마약을 ‘공동체 파괴하는 테러와 같은 범죄’라고 규정하고, ‘사회에서 마약을 퇴출시키자’라는 의지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캠페인은 참여자가 다음 참여자 2명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출구없는 미로/NO EXIT’라는 문구가 적힌 알림판을 들고 인증 사진을 촬영한 뒤 이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동훈 총장은 서울과기대 교직원과 학생들도 캠페인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NO EXIT 마약, 출구 없는 미로”라는 문구가 적힌 이미지 팻말을 든 사진을 서울과기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재했다.

이동훈 총장은 “우리 모두가 마약 퇴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설 때라고 생각해서 캠페인에 동참했다.”라며, “마약 중독의 무서움을 알고 경각심을 느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 총장은 앞서 참여했던 서울여자대학교 승현우 총장의 추천으로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오승록 노원구청장과 서울테크노파크 김기홍 원장을 추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