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입 내비게이션] 메디컬·창의융합캠퍼스 1593명 모집…학종전형, 교과성적 등 서류평가로 진행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건양대는 이번 수시모집에서 메디컬캠퍼스(대전) 883명, 창의융합캠퍼스(논산) 710명을 모집한다. [사진 건양대]

건양대는 이번 수시모집에서 메디컬캠퍼스(대전) 883명, 창의융합캠퍼스(논산) 710명을 모집한다. [사진 건양대]

건양대학교는 대전과 충남 논산, 두 곳에 캠퍼스가 있다. 메디컬캠퍼스(대전)는 대학병원과 연계해 의료보건 특성화로 운영하며,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의과대학, 간호대학, 의과학계열, 의료공과계열, AI·SW융합대학 총 4개 단과대학(계열) 16개 학과에서 883명을 모집한다. 창의융합캠퍼스(논산)는 AI·SW융합대학, 창의융합계열, 재활복지계열, 글로벌경영계열, 군사경찰계열 총 5개 단과대학(계열)의 23개 학(부)과에서 710명을 모집한다.

정원 내 전형에서 총 1504명을 모집한다. 이 중 학생부교과 위주 전형에서 1247명, 실기 및 실적 위주 전형에서 47명을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21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일반학생’전형은 지원 가능 범위가 전국 단위며, ‘지역인재’전형은 대전·세종·충청 지역 고교를 입학해 졸업한 학생만 지원 가능하다. 정원 외 전형에서는 총 89명을 모집하고 모두 학생부교과 위주 선발이며, 세부적으로는 농어촌학생,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한부모가족 지원대상자, 특성화고교 졸업자, 특수교육대상자 전형이 있다.

학교생활기록부 교과 성적 반영 방법은 의학과와 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을 제외한 모든 전형에서 학년·학기 구분 없이 국어, 수학, 영어, 각 교과별 최고 2개 과목을 반영하며 탐구 교과는 사회(한국사포함)·과학 과목에서 최고 2개 과목을 반영한다(총 8개 과목 반영).

의학과는 국어, 수학, 영어 교과에서 이수한 전 과목과 과학 교과 중 학년·학기 구분 없이 최고 6개 과목을 반영한다. 또 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은 석차등급이 부여된 과목 모두를 반영하고 검정고시출신자는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한국사(국사) 과목을 반영한다. 전형의 특징을 보면 일반학생[교과] 및 지역인재[교과], 지역인재[기초]는 학생부 교과 100%로 선발한다(단, 의학과 지역인재[기초]는 수능 최저학력기준과 면접 있음).

학생부종합전형은 면접이나 자기소개서 없이 교과성적 및 비교과활동에 대한 서류평가로 진행된다. 평가 요소는 기초학업능력, 인성, 발전가능성, 전공적합성이다. 의학과는 일반학생[최저], 일반학생[면접], 지역인재[최저], 지역인재[면접], 지역인재[기초], 농어촌학생전형으로 모집하며 교과성적반영 및 수능 최저학력기준과 면접고사가 있으나 일반학생[면접], 지역인재[면접]전형은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없다.

 박주영 입학처장

박주영 입학처장

신입학 장학금으로 전체 수석, 단과대학 수석과 차석, 학(부)과 수석에게 수여하는 장학금과 최초합격자 장학금, 추가합격자 장학금, 자매고교 출신 장학금이 있다. 최초합격자 장학금은 수시 최초합격자에게 한 학기 의학과 150만원, 의학과를 제외한 메디컬캠퍼스(대전) 학(부)과는 200만원을 수여한다. 또 창의융합캠퍼스(논산)의 전 학(부)과 최초합격자에게는 한 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급한다.

아울러 의학과를 제외한 전 학(부)과의 수시 추가 합격자에게 한 학기 일정액의 장학금을 수여하고, 건양대와 자매결연협약을 맺은 고등학교를 입학하고 졸업한 신입생에게도 한 학기 일정액 장학금을 수여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