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입 내비게이션] 창학 111년 … 글로벌자율전공학부 신설, PTU종합전형은 올해 면접고사 폐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11면

평택대는 복수전공, 융복합전공, 조기 졸업제, 학과 변경제도 등 다양한 학사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사진 평택대]

평택대는 복수전공, 융복합전공, 조기 졸업제, 학과 변경제도 등 다양한 학사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사진 평택대]

임상순 입학학생처장

임상순 입학학생처장

올해로 창학 111년을 맞이한 평택대학교는 지역사회 맞춤형 학과 개편과 IT공과대학 설립, 교육부의 첨단학과 정원 증원 허가를 통해 미래산업형 대학으로 발전하고 있다. 2024학년도 학과 개편을 통해 글로벌자율전공학부를 신설했다.

2024학년도 평택대 PTU교과전형의 모집인원은 488명으로 모든 전형 가운데 가장 많은 수를 선발한다. 문화예술대학을 제외한 모든 학과가 학생부 교과 100%로 학생을 선발한다. PTU고른기회Ⅰ전형의 모집인원은 31명이며, 농어촌 학생, 특성화고교졸업(예정)자, 기초생활수급자, 서해5도 학생, 국가보훈대상자, 만학도를 위한 전형이다. 계열과 상관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전형 내 타 학과와 복수지원은 금지되며, 다른 전형간의 복수지원은 가능하다.

점수 산출 방법은 학년과 학기 구분 없이 3학년 1학기까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한국사 교과 중 교과 구분 없이 상위 9개 과목 석차등급 평균을 반영하며 9개 과목 중 진로선택과목 2과목이 반영 가능하다. 모든 학과는 수능 최저학력 기준이 없다.

2024학년도 PTU종합전형은 총 82명을 모집하며, 단계별 전형을 폐지해 면접이 없다. 서류평가 100%(학생부 교과, 비교과)로 선발하는데, 학생부 교과성적을 정량적으로 반영하지 않는다. 서류평가 영역 및 반영비율은 전공적합성 40%, 인성 30%, 발전가능성 30%이다. 또 지원자격을 확대해 기타 학교생활기록부가 없는 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평택대 문화예술대학은 PTU실기전형으로 95명, PTU고른기회Ⅱ전형으로 9명을 선발한다. PTU고른기회Ⅱ전형은 PTU고른기회Ⅰ전형과 마찬가지로 농어촌 학생, 특성화고교졸업(예정)자, 기초생활수급자, 서해5도 학생, 국가보훈대상자, 만학도를 위한 전형이다. 음악계열에서는 음악학과(뮤지컬·성악, 피아노, 관현악)와 실용음악학과(보컬, 기악및뮤직프로덕션), 방송계열은 연극영화과(연기, 영화영상), 미술계열에는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가 있다. 학생부 성적이나 면접 등은 반영되지 않고 실기성적 100%로 선발한다,

미술실기에 있어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PTU실기 17명, PTU고른기회Ⅱ 3명)와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PTU실기 18명, PTU고른기회Ⅱ 3명)는 기초디자인 및 발상과표현 영역 중에 한 영역을 선택해 실기고사를 준비하면 된다. 실기주제는 고사 당일 공개한다.

또 음악계열은 세부전공에 따라 자유곡을 선택해 시험을 치르며, 배경음 또는 MR이 필요할 경우 USB를 활용해 준비해야 한다. PTU실기전형으로 음악학과는 19명(뮤지컬·성악, 피아노, 관현악), 실용음악학과는 18명(보컬 4명, 기악및뮤직프로덕션 14명)을 수시에서 선발하고, 연극영화과는 PTU실기전형으로 23명(연기 7명, 영화영상 16명), PTU고른기회Ⅱ전형으로 연기 3명, 총 26명의 인원을 선발한다.

입시 상담은 031-659-8000. 자세한 사항은 입학처 홈페이지(entrance.ptu.ac.kr) 참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