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시립대, 사회적기업 ㈜세진플러스와 업무 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서울시립대 도시과학대학 건축학부가 사회적기업 ㈜세진플러스와 30일 사회적 기여를 위한 교육 연구 공동 추진 및 사회 공헌 인재 육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서울시립대 건축학부 내 ‘서비스러닝’ 교과과정 운영 △산학 연계 현장 실습 재료 및 기회 제공 △학술정보 교류 및 자문 제공 등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울시립대 건축학부 교수 및 학생들은 의류폐기물을 재활용한 신소재 개발 및 생산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건축과 디자인에 대한 창의적 사고와 연구개발 프로그램을 협력적으로 기획‧운영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였다. 향후 산학 간 교류 확대 추진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논의하고, 더욱 긴밀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MOU 체결을 바탕으로 2023학년도 2학기부터 서울시립대 건축학부 건축학전공에서는 ‘건축재료와 응용’ 교과목을 서비스러닝으로 운영하여 ㈜세진플러스의 니즈에 따라 건축학전공 학생들의 창의력과 기발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현장과 실생활에 적용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성능과 조건들에 대하여 기업체의 피드백을 받는 등의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시립대 도시과학대학 건축학부 학부장 윤정원 교수는 “‘건축재료와 응용’ 교과목은 그동안 서울시립대 교수학습개발센터의 문제중심학습, 플립러닝 개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을 적용해 왔던 교과목이며, 이번 기회에 새롭게 서비스러닝 방식으로 ㈜세진플러스와의 협업을 통해 대학의 전문지식을 지역사회에 공유함으로써 사회적 기여를 더욱 확대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립대는 2015년부터 학습-봉사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 기여에 철학을 둔 서비스러닝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학이 가진 역량을 지역사회에 공유하는데 힘쓰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