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해오름동맹 울산·포항·경주] 미래 가치 창출하는 창의 융합 인재 양성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동국대 WISE캠퍼스가 새로운 캠퍼스 명칭과 함께 창의 융합 인재 양성에 매진한다. [사진 동국대 WISE캠퍼스]

동국대 WISE캠퍼스가 새로운 캠퍼스 명칭과 함께 창의 융합 인재 양성에 매진한다. [사진 동국대 WISE캠퍼스]

경북 경주시에 위치한 동국대학교 WISE(와이즈)캠퍼스가 새로운 캠퍼스 명칭과 함께 변화와 혁신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며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 창의 융합 인재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지난해 캠퍼스의 특성과 미래 발전 방향을 담아 학교명을 변경했다. WISE는 Wise Innovation, Smart Evolution의 앞글자로,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지혜롭게 혁신하고, 스마트하게 융합하여 진화하며 발전한다’는 의미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지방대 활성화 사업을 통해 SMR·자동차소재부품·스마트관광 분야 특성화를 통해 지역과 산·학·관 협력으로 인재를 양성해 지역 발전을 이끈다. 또한 산업·미래·지역 등 다양한 수요에 부합하는 교육에 힘을 쏟는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변화와 혁신 성과로 2020년부터 지금까지 601억3000만원의 국가 및 지자체 지원사업을 수주했다. LINC3.0, 대학혁신지원사업, 경상북도 지역산업연계형 특성화학과 혁신지원사업 등을 통해 산학연 연계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교육방법의 혁신을 통해 산업계와 미래사회 수요에 맞는 미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한다. 서울과 캠퍼스 이동, 학점교류 등으로 ‘영남의 인서울 대학’을 자랑한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2024학년도 수시모집 원서를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ipsi.dongguk.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