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이들과미래재단, 무상 코딩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수료식 성료

중앙일보

입력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과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함께 진행하는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수료식이 지난 19일 카카오모빌리티 판교 사옥에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카카오모빌리티 CR 준법부문 박재훈 상무이사와, 아이들과미래재단 김병기 사업본부 본부장 및 교육생 21명과 가족들이 함께 참석했다.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은 카카오모빌리티 후원으로 진행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택시 운수 종사자 가족들의 스마트 모빌리티에 대한 이해도 및 흥미도를 향상을 목적으로 무상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에 지난 7월부터 8월 19일까지, 서울 소재 법인 택시 및 개인택시 종사자(택시기사)의 자녀 또는 손자녀에 해당되는 중학생 총 23명을 대상으로 매주 1회 총 4회차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스마트 모빌리티 개념에 대한 학습을 시작으로 자율주행 자동차 개념 학습 및 코딩 교구를 활용한 실습 등으로 다양하게 전개됐다. 또한, 교육 대상자 전원에게는 코딩 교구를 제공했다.

이날 당일 수료식과 더불어 코딩 교육 결과물 전시 및 카카오모빌리티 현직 개발자의 진로 멘토링 토크 콘서트도 함께 진행하는 등 수료 학생들을 위한 배움의 장을 마련했다.

아이들과미래재단 관계자는 “기존에는 상상하기 어려웠으나, 이제는 IT 기술의 발달로 앱을 통해 누구나 택시를 편리하게 호출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며, “이와 같이 장차 청소년들이 각자 다양한 꿈을 통해 생각한 것을 실행에 옮기고 멋진 미래를 그려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주니어랩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현장 체험 및 교육 등 새로운 경험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국내 대표 모빌리티 기술 기업으로서 미래 세대에게 IT기술 기반의 생활 속 혁신의 가능성을 선보이는 동시에, 택시 기사님들과의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고 답했다.

한편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은 후원 기업 파트너와 협업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재단이다. 청소년 및 청년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및 멘토링 사업, 의료 지원 사업, 장학 지원 사업, 교육 환경 개선 사업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며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를 함께 실현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