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인천 신주거타운 학익지구 최중심…교통·교육·생활 ‘주거 3박자’ 갖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포레나 인천학익

‘포레나 인천학익’(조감도)은 인천시 미추홀구 학익동 일원에 지상 최고 29층, 5개 동, 전용 39~84㎡ 562가구로 조성된다.

‘포레나 인천학익’(조감도)은 인천시 미추홀구 학익동 일원에 지상 최고 29층, 5개 동, 전용 39~84㎡ 562가구로 조성된다.

㈜한화 건설부문이 짓는 ‘포레나 인천학익’이 8월 분양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인천시 미추홀구 학익동 290-1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5개 동, 전용면적 39~84㎡ 562가구로 조성된다. 최근 2년간 인천 내 소형 평형대(60㎡ 이하) 공급량이 24% 미만이며 1~2인 가구 구성 비율이 늘고 있어 이 단지는 실수요자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주거환경 개선 수혜, 8월 분양

이 단지는 앞으로 약 5000가구의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인천 학익지구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다. 현재 학익동과 주안동 일대는 미니신도시급 도시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인천 신흥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인근에 학익SK뷰, 주안파크자이 등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서며 생활 인프라 개선이 이뤄지고 있어 미래 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뛰어난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문학IC와 도화IC를 통해 인천대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수월해 서울, 판교, 분당 등으로 광역 이동이 가능하다. 미추홀대로를 통해 송도국제도시, 청라국제도시로 접근이 쉽다.

법원 등 공공기관이 모여 조성되는 ‘행정타운’이 근처에 있어 공공기관 상주인구는 물론 업무차 방문하는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연학초, 인주초·중, 학익초·고, 학익여고, 인하사대부고 등 초·중·고와 인하대가 1.2?내에 있다. 홈플러스, CGV인천학익, 인천문학경기장, 선학경기장, 인하대병원 등의 편의시설과 여가시설을 이용하기 쉽고 인천지방법원, 인천지방검찰청 등 법조타운도 가깝다.

포레나 브랜드만의 단지 구성도 돋보인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넓은 동간 거리로 조경 공간을 최대한 확보했으며, 지상 주차를 최소화한 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 메리키즈그라운드(어린이 놀이터), 카페브리즈(중앙광장),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스쿨버스스테이션 등 다양한 커뮤니티와 공유 시설을 마련한다.

8월초 학익시장 인근에 견본주택

중소형 평형대이지만 내부적으로 탄탄한 완성도를 갖추고 있다. 전 타입 판상형 구조로 통풍·조망이 우수하며, 4베이 위주 설계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월패드, 전등스위치, 콘센트 등에 ‘포레나 엣지룩’과 손끼임 방지를 위한 ‘포레나 안전도어’를 적용한다. 견본주택은 8월 초 학익시장 인근(인천시 미추홀구 학익동 292-12번지)에 개관 예정이다. 문의 1899-087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