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자산관리학부, ‘AI활용·우리집 거실 자랑하기 공모전’ 시행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자산관리학부는 2023학년도 공모전 두 건을 오는 10월 15일까지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첫 번째 공모전은 AI(chatGPT, DALL-E 등) 활용한 상권분석 사례 또는 건축인테리어 사례 제출 공모전이며, 두 번째 공모전은 우리집 거실 자랑하기 공모전이다.

AI(chatGPT, DALL-E 등) 활용한 상권분석 사례 또는 건축인테리어 사례 제출 공모전은 세종사이버대 재학생과 졸업생 대상이다. 학교에서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AI활용 사례를 제출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실질적인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진행한다.

수상내역으로는 대상 1인에 대해 20만원의 상금과 상장, 최우수상 2인에 대해 각각 10만원씩 상금과 상장, 우수상 2인에 대해 각각 5만원씩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우리집 거실 자랑하기 공모전’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재일 세종사이버대 자산관리학부 건축·도시계획학과 학과장은 “이 공모전의 개최목적은 본인이 직접 아름답고 개성 있게 꾸민 거실을 통해 실내건축에 대한 리써치, 계획, 시공, 자재, 유지관리 등 학문적 필요성을 불러일으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우리집 거실 자랑하기 공모전’의 제출방법으로 과거 거실 사진 1장(가로형태)과 50만원 이내에서 자신이 직접 꾸민 뒤의 거실 사진 1장(가로형태)을 A4 1장에 상(전), 하(후)로 배치하고, 디자인 컨셉·설명과 들어간 자재 및 소품 등의 항목, 수량, 비용 일체를 A4 1장으로 작성, 총2장을 제출하도록 한다.

아울러, 한글프로그램(HWP) 또는 MS워드에 의해 작성된 파일이며, 제출처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자산관리학부 이메일이나 학부에 확인할 수 있다. 수상내역으로 대상 1인에 대해 100만원 상금과 상장, 우수상 5인에 대해 각각 10만원씩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자산관리학부는 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 건축·도시계획학과로 구성돼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게 부동산, 건축, 인테리어, 도시계획의 융복합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건축기사, 공인중개사, 실내건축기사, 주택관리사 등의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은 물론, 부동산경매중개전문가, 부동산자산관리 금융투자전문가, 건설엔지니어전문가, 스마트도시재생전문가, 실내디자인전문가, 디지털설계전문가, 개발리모델링전문가, 풍수지리사, 부동산권리분석사 등의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도 구비하고 있다.

또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고 인적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다양한 동아리 활동과 학년별 모임 및 졸업생 동문회 활동이 활발하다. 석박사 취득을 위한 대학원진학 시스템도 구축되어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23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8월 12일(화)까지 진행하고 있다. 학사학위 취득과 더불어 부동산과 건축도시계획 전문가를 희망하고자 하는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