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1회차 분양 성공 이어, 2회차 계약도 흥행 예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

분양가 3.3㎡당 평균 1596만원
세계 최대 반도체 클러스터 인접
신주거문화타운 마지막 e편한세상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석경 조감도)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직주근접 주거지로 꼽히는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 내 유일한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다. 1회차 조기 분양 완료에 이어 2회차도 흥행 성공이 예상된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석경 조감도)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직주근접 주거지로 꼽히는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 내 유일한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다. 1회차 조기 분양 완료에 이어 2회차도 흥행 성공이 예상된다.

테라스형 게스트하우스

테라스형 게스트하우스

중앙광장

중앙광장

경기도 화성시 신동 동탄2택지개발지구 A56블록에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 물량이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앞서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 청약에서 351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500명이 몰려 평균 4.2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3월 1회차 청약 건수보다 약 3배 가량 늘어난 수치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개발 수혜 기대

업체 측에선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가 분양가 경쟁력이 있는 데다, 소비자 부담을 낮춰주는 분양 조건이 적용된 만큼 청약에 이어 계약에서도 순항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실제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의 분양가는 3.3㎡당 평균 1596만 원으로, 수도권 민간 아파트 평균 분양가(3.3㎡당 2223만 원, 5월말 기준)보다 627만 원 가량 저렴하다. 특히 전용면적 99㎡ 분양가가 5억8006만~6억2155만 원 선으로, 주변 중소형 아파트(7억~7억6000만 원, 전용 84㎡ 기준)에 비해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다.

알짜 분양 혜택도 계약률 순항을 기대케 하는 이유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는 계약금 10%(1회차 1000만 원 정액제), 중도금 10%, 잔금 80%의 분양 조건이 적용돼 계약자들은 중도금 대출에 따른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최근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호재 기대감에 동탄2신도시 아파트 가격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향후 동탄2신도시 아파트와의 ‘가격 키 맞추기’에 따른 프리미엄 기대감이 상당한 점도 계약률 순항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가 조성되는 용인시 남사읍 일대와 지리적으로 인접해 있다.

정부는 지난 3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를 시스템 반도체 특화 국가산업단지 후보지로 선정하고 이곳을 인접한 화성·평택·이천·기흥 등 기존 반도체 생산단지, 성남 판교의 팹리스(반도체 설계 전문 회사) 밸리와 묶어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국토교통부 장관이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사업 기간을 3분의 1로 단축하겠다고 밝히면서 사업 추진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지난달 27일 국토부와 경기도, 용인시,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삼성전자는 ‘용인 국가산단 성공 추진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전체 사업기간을 기존 7년에서 5년으로 3분의 1로 단축시키고 2026년 말 착공에 들어간다는 목표를 내놨다. 동탄2신도시 마지막 개발지구인 신주거문화타운에서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도 계약률 순항을 점치는 또다른 요인이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각 세대 내부에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집을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니라 자아실현과 휴식이 모두 가능한 멀티유즈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으로 설계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이다.

고품격 중대형 웰빙 단지 조성

입주자 편의성을 한층 높이는 합리적인 주거 동선과 효율적인 공간 구성도 매력이다. 세대 입구에는 유모차와 자전거, 계절용품, 스포츠용품 등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되며,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원스탑 세탁존이 마련된다. 또 안방 전면 발코니에 배치되던 실외기실을 세대 후면에 배치해 소음을 차단하고 안방 가구 배치와 공간감까지 배려했다. 주방에는 대형 와이드 창을 설치해 탁 트인 시야는 물론 뛰어난 환기성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일상에 프리미엄을 더해줄 고품격 커뮤니티도 눈길을 끈다. 우선 최근 강남권 주요 정비사업에 적용되면서 소비자 선호도 높아진 스카이라운지가 최상층에 조성된다. 여기에 프라이빗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시네마, 전체 스크린타석이 개별로 설치된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계절에 상관없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실내키즈체육관 등도 갖출 예정이다. 프리미엄 조경 설계도 주목받고 있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단지 중앙에 계절감을 즐길 수 있는 정원과 바닥 분수대 등으로 구성된 ‘드포엠 파크(dePOEM Park)’, 미세먼지 걱정 없는 숲 속 산책로 ‘미스티 포레(MISTY FORET)’가 도입돼 단지 곳곳에서 자연의 쾌적함과 여유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22일 예비 당첨자 추첨 및 계약 실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800가구의 브랜드 대단지로, 앞서 공급한 1회차 437가구가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무리했다.

이번 2회차는 모두 363가구이며 타입별로는 99㎡A 99가구, 99㎡B 48가구, 99㎡C 95가구, 99㎡D 24가구, 99㎡E 24가구, 99㎡F 3가구, 115㎡A 34가구, 115㎡B 36가구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는 22일 예비 당첨자 추첨 및 계약을 실시하며, 예비 당첨 계약자에 한해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67-2620번지 일대에 있다. 입주는 1회차와 동일한 2024년 12월 예정이다.
문의 1522-700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