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부, ‘제5회 한국어교육 크리에이터 공모전’ 개최

중앙일보

입력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한국어문화학부가 ‘제5회 한국어교육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한국어 교육 또는 한국 문화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난 공모전에서도 많은 참가자자들이 한국을 주제로 한 다양한 영상물을 응모해 뜨거운 관심을 보인 바 있다. 응모 분야는 한국어, 한국어교육, 한국 문화 중 1가지 이상 주제를 담아 5~15분 미만 분량의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1분 미만 쇼츠도 가능하다. 제출 기간은 오는 8월 7일부터 28일까지다.

출품된 작품은 유튜브 채널 〈경희한누리TV〉에 업로드된 후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18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선정된 영상은 대중성, 독창성, 교육적 유용성 등을 평가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활동지원비도 지원한다. 수상작 발표 및 시상식은 오는 10월 9일 개최되는 ‘제13회 한누리 학술문화제’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한국어문화학부는 한국어교육전공과 이민·다문화전공으로 세분화해 운영하고 있다. 한국어교육전공 과정을 통해 한국어 교원 역량을, 이민·다문화전공 과정에서는 다문화 사회 전문가 역량을 기를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