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의약품의 유통과 물류’ UPS 임원 특별 강의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에서 특강 중인 UPS 김홍주 이사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에서 특강 중인 UPS 김홍주 이사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에서 최근, 글로벌 항공특송기업인 UPS(United Parcel Service) 김홍주 이사를 초청해 ‘의약품의 유통 물류’를 주제로 특별강의를 했다고 밝혔다.

UPS는 세계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익스프레스 운송 및 화물배송 회사다.

김홍주 이사는 “UPS는 시간과 온도에 민감한 헬스케어 제품의 배송에 특화된 전문 운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UPS는 의약품 특성을 고려해 보관부터 배송에 이르기까지 유통과 물류 관리는 세심하게 다루고 있는데 이러한 실무적인 관점에서 강의했다”고 전했다.

백소라 유통물류학과 학과장은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2조 달러 규모가 넘은 만큼 의약품, 의료장비 유통과 물류의 중요성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유통물류학과에서는 다른 대학에서는 배우기 어려운 의약품을 대상으로 한 실무적인 유통과 물류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항공물류, 해상물류, 물류포장, 수요예측, SCM, 수출입통관실무 등 유통, 물류, 무역 분야에 관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를 졸업 후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유통산업학과) 진학 시 30%의 장학금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의 2023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오는 7월 11일까지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