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립 서울과기대, 제주신화월드와 인재양성 및 산학연계 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6월 16일(금),  서울 노원구 공릉동 대학본부 3층 총장실에서 제주신화월드(대표 황웨이)와 ‘인재양성 및 산학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은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을 비롯하여 김성환 교육부총장, 이채원 국제교류처장, 편정민 홍보실장, 서경원 국제교류부처장 등 주요 보직자와 제주신화월드 가아만다 대외협력팀 전무, 김형택 HR상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앞으로 ▲인재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및 취업 프로그램 운영 ▲산학연계를 통한 정보공유 체제 구축 등 다양한 방면에서 상호 협력을 활발히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은 “제주신화월드는 제주도 내 대표적인 복합휴양시설로서 국내외 휴양객에게 즐거움을 주고 인력 고용에도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대학 학생들에게도 현장실습의 기회와 채용의 문이 활짝 열리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제주신화월드 가아만다 대외협력팀 전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한 서울과기대 학생들이 제주신화월드에 채용되어 자신의 기량을 맘껏 발휘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 국제교류처는 ‘K-POP 콘테스트’, ‘한국어말하기대회’, ‘유학생 체육대회’등 문화체육행사와 ‘국선도’, ‘유학생 전담심리상담사’등 마음건강 증진사업으로 유학생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