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희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전공, ‘2023학년도 1학기 특강 및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

중앙일보

입력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주임교수 이병원)는 지난 6월 3일 네오르네상스관에서 전공 교수 및 재학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학년도 1학기 특강 및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첫 번째 순서로 약선요리 분야 최고 전문가인 노성윤 교수가 ‘내 몸 내가 지키는 생활속의 약선음식’ 특강을 진행했다. 노성윤 교수는 (사)대한영양사협회 서울시 산업체분과 회장, 법원행정처(대법원) 보건사무관을 역임한 바 있다.

이어진 특강은 △경영학특론(이병원 교수) △호텔외식연구 방법론(안성식 교수) △글로벌베버리지산업론(김수희 교수) △티소믈리에의 이해(김원전 교수) △글로벌관광연구(서원석 교수) △호텔외식경영전략세미나(이동화 교수) 등 순서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호텔 외식분야에 대한 토론과 나눔을 통해 강의 이해도를 높이고 경영인 및 연구자로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했다.

호텔외식MBA전공 이병원 주임교수는 “올해 2학기부터 외식산업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신규 과목을 개설하여 보다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개설 과목은 ‘한방약선요리연구’, ‘호텔외식정보시스템연구’ 등 2과목이다. 해당 과목을 통해 한식 세계화 대비 및 IT 산업 접목에 따른 외식산업 기술력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오는 6월 19일까지 2023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학사학위 취득(예정) 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학원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