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 2023년 봄학기 전체 연합 MT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지난 4월 29일 IT학부 컴퓨터·AI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학생회가 주관한 연합 MT가 진행됐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인 모임 제한에서 벗어나 IT학부의 단합을 보여준 뜻깊은 시간이었다.

먼저, 뚝섬 한강공원에서 진행된 1부 행사를 통해 IT학부 재학생들은 IT학부 유혜정 학부장, 각 학과 교수들과 소통하고 담소를 나눴다. 파티룸에서 진행된 2부 행사는 재학생만의 자체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IT 지식 관련 다양한 게임, 바베큐 파티, 팀별 구호와 이름 정하기 등 서로 간 웃음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인터넷 속 네트워킹이 아닌 업그레이드된 대면 네트워킹 시간으로 학우들간 친밀감과 소속감을 한층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컴퓨터AI공학과 학과대표 이현아 학우는 “학우님들의 즐겁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며, 준비한 운영진도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각 학과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학과 대표, 부대표님들, 총학생회 우희제 국장님의 희생과 봉사가 있었기에 멋진 행사를 치뤄낼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다. 학교생활의 소중한 추억이 될 이번 MT는 IT학부 교수님들과 재학생 모두에게 관계의 끈끈함과 더불어 반복적 삶에 한 잔의 사이다같은 신선함을 준 것에 그 특별함이 있다”고 전했다.

전기전자공학과 학과 대표 허강혁 학우는 “IT학부의 4개 학과가 모두 모여 단합대회를 가진 것은 처음이다. 우천에도 불구하고 교수님들과 학우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성황리에 단합대회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사제 간에 얼굴을 맞대고 각자의 일상을 허심탄회하게 공유하는 것이 학부 내 소속감과 면학 분위기 조성에도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는 오는 6월1일부터 2023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IT학부 컴퓨터·AI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