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무한도전 김태호 PD부터 야나두 김민철 대표 등 저명인사와 함께하는 2023학년도 직무박람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승현우)는 5월 10일(수)부터 11일(목)까지 서울여대 학생누리관 이벤트홀에서 2023학년도 직무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여대 일자리플러스사업단을 비롯해 학생상담센터, 창업교육센터, 서울북부고용센터, 국민취업지원제도, 대한상공회의소 등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해 학생들이 구직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소개 및 안내를 제공했다.

직무박람회 특강은 ‘무한도전’, ‘놀면 뭐하니’로 잘 알려진 김태호 PD로 시작해 前삼성계열사 인사팀장의 지원전략 특강, Chat GPT 특강, 야나두 김민철 대표의 창업특강, 제닉스 취업 솔루션 김치성 대표의 취업전략 특강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많은 학생들이 참여했다.

다양한 직무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금융일반(우리은행) ▲외항사승무원(에미레이트, KLM) ▲마케팅(무신사) ▲HR/경영지원(쿠팡풀필먼트서비스) ▲홍보(삼성웰스토리) ▲방송작가(MBC PD수첩, 다큐플렉스) ▲PM/PO(카카오스타일) ▲Software QA(두나무) ▲미디어플래너(캐러트코리아) ▲기자(조선비즈) ▲국제기구(유엔난민기구) ▲게임(WEBZEN) ▲엔터테인먼트(YG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형태의 기관에서 근무하는 동문 및 현직자들이 학생들에게 직무컨설팅을 진행했다.

현장에는 퍼스널컬러를 찾아주는 ‘컬러이미지메이킹’ 부스와 지문을 통해 자신을 알아보는 ‘지문인적성검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되어 취업활동에 지친 학생들에게 쉼의 시간도 제공했다.

서울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장은 “사회에 진출한 동문들과 현직자들을 캠퍼스에 모셔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고 취업에 도움이 되는 행사를 개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우리 학생들이 직무박람회를 통해 구직에 대한 막연함을 해소하고, 본인이 원하는 분야에서 일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박람회는 저명한 명사들의 특강과 직무별 동문 및 현직자 컨설팅, 청년고용정책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들로 채워져 재학생 및 취업을 희망하는 졸업생들의 진로설계와 직무탐색에 큰 도움이 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