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과학기술대학교-한국방송통신대학교, 상호 간 기술개발 도모 및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고성환, 이하 한국방통대)가 5월 11일(목) 오후 14시 30분, 서울 공릉동 서울과기대 대학본부 총장실에서 ‘기술개발 도모 및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는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을 비롯하여 김성환 교육부총장, 성재용 교무처장, 김지연 기획처장과 한국방통대 고성환 총장, 김종오 부총장, 김선아 교무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양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및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한 인적교류 활성화, 공동사업 운영을 위한 시설 및 물적자원 공유 등 다양한 방면에 걸친 교류를 하게 된다.

한국방통대 고성환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서울과기대와 네트워크 활성화 기틀을 마련하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라며, “두 대학의 발전을 위해 인·물적 교류가 원활하게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은 “양 대학의 강점을 잘 활용하여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교육 협력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정에는 ▲교육콘텐츠 공동제작 및 위탁개발 ▲해외 교육협력사업의 공동추진에 관한 내용 등이 포함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