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서평택 화양지구 ‘첫 자리’, 직주근접 우수한 힐스테이트 대단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

주변 산업단지로 출퇴근 편리
일부 고층부서 서해대교 조망 가능
조경 등 곳곳 특화 설계 돋보여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투시도)은 서평택 개발의 마지막 퍼즐로 불리는 화양지구의 맨 첫자리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다. 화양지구에서 가장 높은 지상 최고 31층 아파트로 일부 고층부에서 서해를 조망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투시도)은 서평택 개발의 마지막 퍼즐로 불리는 화양지구의 맨 첫자리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다. 화양지구에서 가장 높은 지상 최고 31층 아파트로 일부 고층부에서 서해를 조망할 수 있다.

 72㎡ 확장기본형. 중소형 평형이지만 가사 동선, 공간 효율성을 동시에 고려했다.

72㎡ 확장기본형. 중소형 평형이지만 가사 동선, 공간 효율성을 동시에 고려했다.

 84㎡A 확장기본형. 맞통풍 가능한 4베이 판상형 구조로 개방감이 우수하다.

84㎡A 확장기본형. 맞통풍 가능한 4베이 판상형 구조로 개방감이 우수하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평택시 화양지구 5BL 일대에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이 오는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을 받는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31층, 14개 동, 전용면적 72~84㎡ 1571가구로 화양지구에서 단일 블록 기준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주택형 별로 72㎡ 149가구, 76㎡ 76가구, 84㎡A 929가구, 84㎡B 315가구, 84㎡C 102가구다.

서평택 개발의 마지막 완성 퍼즐

전 가구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이하 중소형으로 이뤄진 게 특징이다.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이 들어서는 화양지구는 ‘서평택 개발의 마지막 완성 퍼즐’로 불리는 계획도시다. 수도권 핵심 도로인 38번 국도와 가깝고, 평택항 인근 산업단지들과 KTX 경유가 예정된 안중역(예정)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KTX를 이용할 경우 서울까지 약 30분 대로 이동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렇게 되면 화양지구는 향후 평택 동부 고덕국제신도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평택 서부 신흥 주거지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직주근접 단지로 접근성도 좋다.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은 화양지구에서도 38번 국도와 가까운 ‘첫 자리’인 5블록에 들어선다. 아산국가산업단지(포승지구), 경기경제자유구역 등 평택항 인근 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쉽다.

정주여건도 뛰어나다. 우선 단지 바로 옆에 근린공원이 조성된다. 여기에 단지가 지대가 높은 곳에 들어서는 데다, 화양지구에서 유일하게 지상 최고 31층으로 지어지는 만큼 일부 고층부에서 서해와 서해대교를 조망할 수 있다. 초교(2025년 개교 예정)와 중·고교 계획 부지 등이 모두 걸어서 통학 가능한 도보권에 있다.

각종 생활 인프라 이용도 편리할 전망이다. 단지에서 직선 거리 1.5㎞ 안에 많은 유동인구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중심 상업용지와 종합병원(2025년 예정), 평택시청 안중출장소(2025년 예정) 부지가 있다.

‘힐스테이트’ 만의 노하우가 담긴 특화 설계도 단지 곳곳에 적용된다. 먼저 조경이나 커뮤니티 시설이 대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조경의 경우 면적이 전체 부지의 40% 이상인 약 9000평에 달하며, 중심부에 1700여 평 규모의 중앙공원이 단지를 가르며 들어선다. 이 중앙공원은 바람이 지나는 길로 활용돼 단지 전체 공기 순환을 돕게 된다.

조경 공간에는 입주민이 시간 흐름에 따라 다양한 계절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수종의 나무도 식재된다. 생태연못, 어린이놀이터, 단지 내 산책로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은 1100여 평 규모로 들어선다. 이곳에선 피트니스·GX룸·골프연습장이 조성돼 실내에서도 간편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다 악기연습실·AV룸 등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들어서 ‘워라밸’을 누릴 수 있다. 학부모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작은도서관·독서실·스터디룸·어린이집·맘&키즈카페·맘스테이션도 갖춘다.

각종 첨단 시스템도 곳곳에 설치된다. 주차장에는 ‘주차장 통합시스템 연동형 CCTV’가 설치돼 보행자와 차량 이동 동선을 파악, 조명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고 비어 있는 주차공간을 알려준다. 또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입문을 열고 엘리베이터 호출도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브랜드 파워도 누릴 수 있다. 힐스테이트는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공동주택 부문 1위(2022년, 브랜드스탁), 3년 연속 아파트 브랜드파워 1위(2019~2021년, 닥터아파트), 47개월 연속 브랜드 평판 지수 1위(2019~2023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등의 수상 기록을 보유한 브랜드다.

6일 특별공급, 7일 1순위 청약 접수

청약 일정은 3월 6일 특별공급, 7일 1순위 청약 접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4일로 예정됐다.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청약통장 가입 기간(12개월 경과)과 지역별 예치금(평택시 기준 200만 원)을 충족한 성인이라면 전국에서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1순위 청약 시 물량은 가점제 40%, 추첨제 60%이며 가점제 낙첨자는 별도 신청 없이 추첨제로 넘어간다. 단, 같은 순위 내 경쟁이 발생할 경우 평택시 6개월 이상 거주자가 우선권을 갖는다.

계약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다. 계약금은 1000만 원 정액제(1차)로 책정돼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특히 중도금 대출에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계약자들의 금융비용까지 대폭 줄여줄 것으로 보인다.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 분양 관계자는 “입지여건이 뛰어난 데다 브랜드 인지도도 높아 사업 초기부터 수요자 기대가 컸던 아파트”라며 “경쟁력 있는 분양가에다 우수한 계약 조건, 상품성까지 갖추고 있어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2-3번지 일대(소사벌지구 배다리공원 맞은편)에 있다.

입주는 2026년 3월 예정이다.
문의 1855-157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