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과기대, 2023학년도 외국인 유학생 입학식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2월 17일(금) 교내 국제관 컨퍼런스 홀에서 ‘2023학년도 외국인 유학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입학식은 최초로 개최되는 외국인 유학생 입학식으로, 24개국 100여명의 학부, 대학원 신·편입생이 참여하여 캐주얼하고 자유로운 파티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행사는 ▲보직자 소개 ▲신입생 대표 선서 ▲총장 축사 ▲재학생 대표 환영사 ▲재학생 환영영상 상영▲신입생 대표 소감 ▲학생자치 기구 소개(유학생회, 국제학생회) 순으로 구성됐다.

이채원 국제교류처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에서 새로운 시작의 발걸음을 내딛는 외국인 유학생에게 환영과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 행사를 개최했다”며 “외국인 유학생의 안정적인 유학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동훈 총장은 “글로벌 리더로 성장 할 여러분의 멋진 유학 생활을 위해 저를 비롯한 모든 교직원은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며,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 국제교류처는 외국인 유학생의 학업, 취업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외국인 유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을 집중케어 하기 위해 외국인 학생 전담 상담사를 두고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등 외국인 유학생들의 안정적인 대학 생활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