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크리에이터 캠프’ 특강...유튜브·틱톡 전문가 초청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는 다음해 1월 7일 ‘크리에이터 캠프’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는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의 플랫폼별 전문가들을 초청해 오프라인과 줌을 이용한 온라인 특강이 동시에 진행된다.

유튜브 특강으로는 국내 최정상 인기 유튜브 교육 채널 유튜브랩의 커피캣으로 활동하는 강민형 교수가 맡아 진행한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재학생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한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소속 교수다.

틱톡 특강으로는 듀자매로 활동 중인 허정주가 맡아 진행한다. 듀자매는 팔로워 600만을 보유한 인기 틱톡커이며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또한 싱어송라이터이자 배우로 활동 중이며, 10대와 20대를 타켓으로 한 광고계에서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인스타그램 특강으로는 ‘인스타그램 브랜딩 레시피’의 저자이자 유튜버학과에서 1인 미디어 마케팅 수업을 맡고 있는 김정은 교수가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과 휴학생, 일반인도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특강 참석 신청 방법은 해당 구글 폼 링크를 통해 신청받고 있다.

박성배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학과장은 “크리에이터 캠프 특강을 통해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들의 특징 및 성장 과정과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학생들이 크리에이터로서 마음가짐과 성장에 도움이 되고자 진행한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틱톡과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 기초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최근 해외 타겟으로 성장한 크리에이터 Musician Park, 초보 유튜버의 필수 채널인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인기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120만 틱톡커 쥬니 등이 교수로 임용돼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