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與 전대룰 변경 비꼰 이준석 "심기경호 능력 가산점도 줘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전당대회 당원투표 비중을 확대하려는 것을 두고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심기경호 능력도 20% 정도 가산점도 '멘토단'이 평가해서 부여하면 된다"고 비꼬았다.

이 전 대표는 16일 페이스북을 통해 "고민이 많은 그분들에게 팁을 드리자면 고르디우스의 매듭을 풀 때는 단칼에 내리쳐야 한다. 9:1이니 10:0이니 해봐야 눈총만 받는다"며 "원래 정치권에서는 이상한 결과를 만들어내고 싶을 때 가산점 제도도 활용한다"고 말했다.

그는 "5%에 20% 가산점 부여해봐야 1%라고? 그러면 절대 가산점을 넣으면 된다. 안되는 건 없다"며 "그렇게 차근차근 해나가면 총선에서 이기는 거 빼고는 다 마음대로 된다. 가산점 20%, 안되면 20점 제도 제안한다"고 꼬집었다.

유승민 전 의원도 자신의 SNS에 윤석열 대통령이 사석에서 '당원투표 100%가 낫지 않나'라고 발언한 보도를 인용하며 "경선 개입은 심각한 불법"이라고 지적했다.

여당은 전당대회 경선룰을 현행 '당원 투표 70%, 일반 국민 여론조사 30%'에서 '당원투표 100%'로 변경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전날 "당의 대표를 뽑는 선거는 당원에게 (투표권이) 오롯이 돌아가야 한다는 여론이 상당히 많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