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워라밸국제코치자격과정, ‘2022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서비스/교육훈련업, 경영, 자문 부문 1위 수상

중앙일보

입력

㈜아시아코치센터가 자사의 교육 프로그램인 ‘워라밸국제코치자격과정’이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2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서비스/교육훈련업, 경영, 자문’ 부문 대상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시아코치센터는 2000년에 미국으로부터 코칭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한국의 전문 코칭의 시장을 연 리딩 기업이다. 지난 23년간 한국의 코칭 산업의 확산과 정착을 주도해오면서 국내외 전문 코치 배출, 기업의 CEO 및 임원, 관리자들의 역량향상, 기업 경쟁력 강화 등에 전념하면서 삼성, LG, 포스코, 현대 등 100대 기업들과 중소기업, 국영기업, 대학, 사회 전반에 걸쳐 리더, 조직, 기업의 성장을 코칭해왔다. 이러한 기여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중소기업청장상, 한국산업인력공단장상,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 여성벤처협회장상, 한국코치협회 올해의 코치상, 교육산업대상 등 많은 표창을 받았다.

특히 올해의 브랜드대상을 받은 "워라밸국제코치자격과정"은 미국 ICF(International Coaching Federation) 국제코치연맹에서 인증한 세계 최고의 전문 코치 자격과정으로써 한국에서 전문 코치가 되고자 하는 전문가들에게 최고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다.

본 과정은 기초코칭 20시간과 코칭의 심화스킬 40시간, 라이프코칭 20시간, 비즈니스코칭 24시간, 그 외에도 수퍼비전, 멘토코칭 등 전문코치가 프로로 활동하는데 필요한 가장 중요한 내용들로 구성되었다. 현재 코칭이 기업뿐만 아니라 대학교의 전공과목으로 개설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고 사회 전반에 리더십 및 자기개발에 있어서 중요한 툴로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아시아코치센터의 우수명 대표는 “중앙일보의 2022 올해의우수브랜드대상을 계기로 향후 본 산업의 전문화와 발전을 위해 더욱 연구 개발하고 많은 코치들을 배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우수명 대표는 일본 동경에서 상지대 경제학 학사 및 요코하마국립대에서 경영학 석사, 한국 경희대에서 경영학 박사를 취득하여 높은 전문성을 가지고 한국의 리더들과 기업의 세계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자신의 전문성과 현장 경험을 토대로 한 ‘질문의 방향’, ‘ICF핵심역량’, ‘통찰력’, ‘5R 코칭리더십’, ‘여성 리더십’ 등 20여 권의 책을 저술하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