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3~4인 가구 겨냥한 반포생활권 고급 주거시설, 중도금 대출 등 자금 부담 낮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인시그니아 반포

‘인시그니아 반포’(좌로부터 전망 이미지·투시도)는 국내 대표 ‘부촌 1번지’ 서초구 반포생활권 핵심 입지에 3~4인 가구를 겨냥해 들어서는 고급 주거시설이다.

‘인시그니아 반포’(좌로부터 전망 이미지·투시도)는 국내 대표 ‘부촌 1번지’ 서초구 반포생활권 핵심 입지에 3~4인 가구를 겨냥해 들어서는 고급 주거시설이다.

국내 대표 부촌 1번지로 꼽히는 서울 서초구 반포생활권 핵심 입지에 3~4인 가구를 겨냥한 고급 주거시설이 공급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 서초구 방배동 750-20, 22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인시그니아 반포’다. 이 단지는 최근 견본주택 (이하 갤러리)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지하 5층~지상 20층 2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59~144㎡ 오피스텔 148실과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36실 ▶84㎡ 108실 ▶펜트하우스 타입 (119㎡ 2실, 144㎡ 2실) 4실 등이다. 최근 강남에 공급된 오피스텔 대다수가 1룸 구조인 것을 고려하면 평면에서부터 차별화된다.

이 단지는 서울 강남의 대표 부촌 중 하나인 반포생활권에 들어선다. 반포동 일대는 한강·반포한강공원 등이 가까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반포 래미안 퍼스티지’ ‘아크로리버파크’ 등 리딩 아파트가 밀집한 전통의 고급 주거타운이다. 학군·교통·생활·문화 등 각종 인프라가 잘 조성돼 있고, 아파트 재건축 등이 잇따라 추진 중이어서 주거수요 유입에 따른 추가적인 인프라 확충도 기대된다.

단지명 ‘인시그니아 반포’는 휘장을 뜻하는 영어 ‘인시그니아’(INSIGNIA)와 ‘반포’를 결합한 것으로, 도심의 상징적인 위치에서 시티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럭셔리 주거 브랜드를 뜻한다.

명문 학군·학원 조성 교육환경 우수

단지명에 걸맞은 우수한 주거환경이 돋보인다. 특히 국내 학군 순위 상위 지역에 조성돼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서래초·세화여중·세화고·세화여고 등이 있다. 국립중앙도서관·반포도서관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다수 학원이 밀집한 반포 학원가도 인근에 있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눈여겨볼 만하다. 도보 거리에 서울 지하철 9호선 구반포역이 있는 역세권 입지로, 여의도·고속터미널·선정릉·종합운동장 등지로 환승 없이 한 번에 갈 수 있다. 반포대로·사평대로·신반포로 등을 통해 강남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며, 올림픽대로·강변북로 등 주요 간선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이 인근에 있고, 반포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쉽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서래마을 카페거리 등 쇼핑·문화 공간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도 가깝다. 반포종합운동장·서초구민체육센터 등도 가까이 있어 입주민이 산책이나 여가활동을 즐기기 쉽다.

배후수요도 눈길을 끈다. 대법원·대검찰청·서울고등법원·서울고등검찰청·서울중앙지방법원·서울중앙지방검찰청 등이 있는 서초동 법조타운이 가까워 고소득 전문직 수요가 풍부하다는 평가다.

상품성도 우수하다. 3~4인 가구를 겨냥,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타입 3룸 위주로 구성된다. 입주민 취향이나 가구 구성원에 맞게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제공한다. 2.6m 천장고 설계와 2면창 설계, 오픈 주방형 구조 등이 적용돼 채광과 통풍 효율이 우수하며 탁 트인 개방감도 누릴 수 있다. ‘티엠 이탈리아’를 비롯, ‘넥서스’  ‘제시’  ‘콜러’ ‘밀레’  ‘팔멕’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 고급 가구와 가전이 적용된다.

전용 84㎡ 타입 3룸 위주로 구성

첨단 시스템도 도입된다. Hi-oT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가전 기기를 원격 제어할 수 있고, 주차유도·원패스 시스템·무인 택배 등 생활 편의성을 높이는 시스템도 다수 선보인다.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 기능 등을 통해 에너지 절감 효과도 가능하다. 전열교환 환기 시스템을 비롯해 가스와 급수 원격검침 시스템, 바닥난방 각실 제어 시스템(144㎡ 제외), 우수 재이용 시스템 등 첨단 에코 시스템이 많이 도입된다. 실별로 제공되는 콘덴싱 보일러(144㎡ 제외), 시스템 에어컨, 해외 고급 욕실 마감재도 기대를 모은다.

각종 편의시설도 잘 갖춰진다. 강남권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물게 실당 1.34대의 차량 수용이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된다. 100% 자주식 주차가 가능해 기계 결함이나 입·출고 대기로 인한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원활한 차량 통행과 입주민 승하차가 쉬운 호텔식 드롭오프존도 조성된다.

골프연습장·피트니스·GX룸·세탁실·멀티룸·프라이빗 스튜디오 등 고급 커뮤니티가 들어서 입주민 사교의 장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중도금 대출이 가능하고 회차별로 중도금 1~2회차는 이자 후불제, 중도금 3~5회차는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3~4인 가구를 겨냥한 평면설계, 넉넉한 주차공간 등 선호도가 높은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어 분양 이전부터 수요자 관심이 높았고, 갤러리 방문객들 사이에 상품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분양이 순조로울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갤러리는 서울 서초구 양재동 2-9에 마련됐다.  문의 02-577-955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