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 아동청소년발달연구소, ‘스피치를 다르게 하다’ 초빙강연 성료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 아동가족학부 아동청소년발달연구소(소장 조규필)에서는 지난 4일 ‘스피치를 다르게 하다’라는 주제로 스피치 전문가인 박혜은 교수를 초빙해 가을학기 종강 기념으로 명사초청 강연회를 열었다.

아동가족학부 산하 아동청소년발달연구소 주관으로 열리는 특강 시리즈에서는 매월 아동, 청소년, 가족 문제의 명사를 초청해 전문 강의를 재학생에게 제공하고 유튜브 영상을 통해 일반인에게도 공개하고 있다.

강연자로 나온 박혜은 교수는 현재 굿 커뮤니케이션 대표이자 세종사이버대학교 청소년학과의 겸임교수로, 과거 MBC 방송과 프리랜서 아나운서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코치협회 인증코치(KPC)와 전문 프레젠터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누구나 관심 있는 ‘스피치 잘 하는 방법’이 주제로 다뤄졌다. 대중 앞에서 스피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P-C-E-S-P 절차로, 핵심메시지(present), 이유(Cause), 예시(Exemple), 해결책(Solution), 포인트 되짚어주기(Present)의 순서로 말하는 요령 등 구체적인 스피치 방법이 짜임새 있게 소개됐다.

이날 강의는 비대면 시대에 맞게 세종사이버대 주몽관 다목적 촬영실에서 유튜브 라이브 송출과 Zoom 랜선 참여가 동시에 진행됐으며, 스튜디오에도 소수의 방청객이 참여해 강사와 참여자들 간에 라이브 소통을 통해 생동감 있게 이어졌다.

이번 강연을 주관한 세종사이버대 청소년학과장 조규필 교수는 “내적으로 지식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을 정확히 전달할 수 있어야만 대중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며 “이번 강연에서 재학생들이 배우는 학문에 날개를 다는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재학생들에게 알찬 강연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는 아동 및 가족상담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동가족상담학과, 영유아 보육현장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동학과, 청소년상담 및 활동, 코칭 전문가를 양성하는 청소년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아동청소년발달연구소를 부설로 운영하고 있어 생애주기별 연계성을 갖고 아동, 청소년, 가족분야를 함께 공부할 수 있다.

이와 관련, 보육교사(2급), 청소년지도사(2급),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국가자격증과 청소년코칭 전문가, 학습클리닉 전문가 등 아동‧청소년 분야의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편입생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할 수 있다. 현재 2022학년도 봄학기 입시모집이 12월 1일부터 진행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블로그, 유튜브채널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