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중학생 작가가 선물하는 보석 같은 환경 그림책! 먼지가 들려주는 지구를 지키기 위한 우리의 약속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오늘날 환경 문제는 발등의 불이 되었다. 세계 각국은 탄소 감축을 목표로 일제히 달려가고 있다. 언제부터 우리는 환경을 파괴하기 시작했을까? 또 환경을 되살리기 위한 우리의 노력은 어떻게 이어져왔을까? 어린이는 물론 어른도 이런 지식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잘 가!!〉는 1970년대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지구 환경 파괴 역사와 그것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캐릭터 ‘먼지’를 통해 재미나게 보여준다.

책은 1970년대부터 시작된다. 이때 세계 최초의 환경회의인 UN 인간환경회의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렸다. 1980년대와 1990년대를 거쳐 2000년대에는 지구 인구가 70억 명을 돌파하며 환경 파괴가 가속화되었다. 그리고 2015년 파리기후협약을 통해 지구 온난화를 막기 위한 전세계인의 노력과 2021년 글로벌 기업들의 노력까지의 내용이 이해하기 쉽게 펼쳐진다.

“글쓴이 고근호 작가는 경기 분당 내정중에 재학 중이다.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한 환경 사업가가 되는 것이 꿈이며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관련 책을 읽고 공부한다고 한다. 다양한 분야의 책 읽기와 지구를 살리는 친환경 기업에 대한 공부가 취미이며, 환경과 관련된 여러 대회에서 많은 수상 내역을 가지고 있다.

김주진 사단법인 기후솔류션 대표는 추천사에서 “중학교 1학년 학생이 썼다는 것이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많은 디테일을 이해하기 쉽게 그림과 함께 설명하고, 지구를 지키기 위한 우리의 약속도 잘 보여준 책”이라고 평가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