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가수 최성봉, 거짓 암투병? 진단서 공개 뒤 "이젠 안 참겠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최성봉 인스타그램 캡처]

[최성봉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최성봉이 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가 제기한 거짓 암 투병 의혹을 전면 반박했다.

최성봉은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어제 유튜버 이진호씨와 4시간가량 통화를 했고 입증 자료도 어렵게 보낸 상황이다. 제가 암 투병하는 것이 허위사실이라는 것에 대해 반박한다"고 말했다.

이날 유튜버 이진호는 최성봉의 거짓 암 투병 의혹을 제기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진호는 해당 영상에서 최성봉의 최근 근황 사진을 두고 "탈모나 체중 감소 등 대표적인 항암 치료 부작용을 찾아보기 어려웠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의료 관계자들의 자문을 받아 최성봉이 현재 암 투병 환자인 척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최성봉이 입은 병원복 사진을 두고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최성봉은 "이진호씨는 제 암 투병에 대한 내용을 의심하고 제게 연락을 했다. 2011년 저를 취재하신 기자님이라고 하셔서 인터뷰를 했으며 입증자료도 보내줬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회유와 겁박을 했다"고 말했다.

[최성봉 인스타그램 캡처]

[최성봉 인스타그램 캡처]

최성봉은 병원복 사진이 현재 입원한 병원의 옷이 아니라는 의혹에 대해 "개인 병원에서 제가 선물로 받은 병원복이다. 많은 분이 병원에 찾아오시는 걸 방지하기 위해 입었다"고 설명했다.

지난 9월 22일 한 여성과 자취방에서 만났다는 사실에 대해서는 "상담을 위해 만났고 40분 정도 대화 후 자리를 떴다"고 말했다.

끝으로 최성봉은 "제 암 투병으로 이용하는 여러 유명인, 저에게 현금을 건네줬다고 하는 분들까지 모든 걸 내려놓는 마음으로 참았다. 이번에는 강경히 민형사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최성봉은 2011년 tvN 오디션 프로그램 '코리아 갓 탤런트 시즌1'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가수로 데뷔했다. 준우승 당시 간, 위, 폐에 악성 종양을 발견하고 시한부 선고를 받았다. 현재 대장암 3기, 전립선암, 갑상선암, 간 전이, 폐 전이로 인해 중증병동에 입원 중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