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za] 파인디지털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4면

◆농심은 다음달 12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사랑나눔 콘서트'를 한다. 다음달 9일까지 이 회사 홈페이지(www.nongshim.com)에서 입장표를 다운받아 행사 당일에 라면 2개와 함께 제출하면 콘서트장에 들어갈 수 있다. 농심은 자사 라면 1000박스와 고객이 가져온 라면을 불우청소년 등에게 기증한다.

◆서버 보안업체 시큐브레인은 회사 이름을 안랩시큐브레인으로 바꾼다고 15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7월 유상증자 때 최대주주(51%)가 안철수연구소로 바뀌었다. 두 회사는 상호 협력을 통해 기술력을 강화하고 해외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태창은 다음달 12일까지 롯데마트에서 5만 명의 고객에게 주말마다 북한산 생수 '금강수'를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한다. 이 회사는 올해 4월부터 강원도 고성군 온정리 금강산 지역에서 생산한 생수를 판매하고 있다.

◆미생물업체 앤텍바이오는 항생제 대체물질 '플러스-7'을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 측은 농업진흥청축산연구소 시험분석에서 이 제품을 사료에 섞여 가축에 먹인 결과 ▶질병 예방▶성장 촉진▶사료 15~20% 절감 등의 효과가 입증됐다고 설명했다.

◆보안업체 시만텍코리아는 16일부터 서울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옛 스타타워)로 사무실을 통합 이전한다. 이 회사는 지난해 7월 시만텍과 베리타스소프트웨어의 합병에 따라 사업부 별로 운영하던 사무실을 한 곳으로 통합하게 됐다.

◆지리정보시스템(GIS) 솔루션업체 한국공간정보통신은 공간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 '인트라맵 서버'와 '인트라맵3D 테라엑스'를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인트라맵 서버는 윈도.유닉스 등의 운영체제에서 다양한 공간 분석과 연산을 지원하며, 3D 테라엑스는 3차원 공간정보를 웹 환경으로 제공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